하나은행, 100세 시대 맞춤형 은퇴설계 가이드북 발간
하나은행, 100세 시대 맞춤형 은퇴설계 가이드북 발간
  • 복현명
  • 승인 2019.05.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설계 기초상식·용어 쉽게 정리한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 발간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스마트경제] KEB하나은행은 100세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노후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은퇴설계 가이드북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발간, 전국 영업점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

이 가이드북은 하나은행 은퇴설계센터의 전문인력이 실제 업무경험과 고객 상담사례에 기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했다.

특히 하나은행은 국민·퇴직연금·연금저축의 3층 연금제도와 함께 다양한 은퇴 금융상품에 대한 핵심정보를 집약해 모든 연령대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고할만한 지침서를 발간하게 됐다.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는 ▲소비 패턴에 따른 필요노후생활비와 은퇴자금 가늠법 ▲3층 연금제도와 주택연금의 복합 활용법 ▲맞춤형 절세상품과 신탁 등 노후자금 인출시기와 활용효과 극대화 방안 ▲기초연금과 국민건강보험에 대해 몰랐던 정보 등 구체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한 사례별, 유형별 은퇴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하나은행은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인터넷과 모바일 홈페이지에도 게재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차주필 KEB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고객의 더 나은 노후를 준비하는 데 하나은행이 앞장서 도와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책자 발간을 기획했다”며 “최고의 PB 명가로 축적한 자산관리 노하우를 은퇴설계에까지 확장시켜 고객의 평생 행복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