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음악대학, 축제기간 ‘작은 음악회’ 개최
국민대 음악대학, 축제기간 ‘작은 음악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5.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음악대학이 지난 16일 국민대 예술관 노천극장에서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음악대학이 지난 16일 국민대 예술관 노천극장에서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음악대학이 지난 16일 국민대 예술관 노천극장에서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대학 축제는 술과 연예인 공연’ 위주라는 기존 편견을 깨고 교내 구성원에게 클래식이라는 소재를 활용해 이색적인 즐거움을 줬다.

이봉환 국민대 교수의 지휘로 관현악전공 학생 70명으로 구성된 ‘KMU SYMPHONIC WIND ORCHESTRA’는 플롯·색소폰·오보에·트럼펫 등 다양한 악기를 활용한 합주를 통해 아름답고도 이국적인 정취를 전달했다.

특히 매년 정기연주회와 야외음악회 공연을 통해 관객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으며 2018년 전국 대학 심포니밴드 페스티벌, 2017년 서울시교육청 주최 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정기공연 등 다수의 관악 페스티벌 초청연주를 통해 국민대 음악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편 국민대 음악대학은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음악대학들과 국제교류의 폭을 넓히고 있으며 이런 취지의 일환으로 지난해 6월에는 피아노전공 교수진이 베트남에서 갈라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