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교통사고, 1억 넘는 '테슬라 모델S'는 어떤 차?
조현민 교통사고, 1억 넘는 '테슬라 모델S'는 어떤 차?
  • 한승주
  • 승인 2019.05.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S. 사진=테슬라코리아
모델S. 사진=테슬라코리아

[스마트경제]  '물벼락 갑질'로 논란을 일으켰던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가 서울 한복판에서 교통사고를 낸 가운데 사고 차량인 '테슬라 모델S'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오전 11시43분께 서울 중구 시청교차로 숭례문 방면 도로에서 조 씨가 몰던 파란색 테슬라 모델S 승용차가 앞서가던 흰색 쏘나타 승용차를 뒤에서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조 씨의 차와 피해 승용차가 파손되고, 조 씨와 상대차 운전자가 가벼운 상처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조 씨는 덕수궁 대한문 앞 횡단보도에서 신호등이 녹색에서 황색으로 바뀌었는데도 속도를 줄이지 않았다가 앞차가 멈춰서는 바람에 사고가 났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조 씨가 조사에 성실히 임했고 본인의 실수였음을 순순히 인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조씨의 사고 차량이 테슬라 모델S임이 밝혀지며 각 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테슬라 브랜드의 전기차 세단 모델S는 롱 레인지 트림 기준 1회 충전 시 451㎞달하는 주행거리를 자랑하며 단 4.3초만에 시속 100㎞에 도달하는 차량이다.

모델S에는 AWD 시스템, 의료 등급의 HEPA 에어 필터 시스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전 좌석 열선 시트 패키지,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이 탑재됐다.

현재 테슬라 모델S의 판매가격은 1억860만원~1억2550만원이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