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컨소, ‘세종자이e편한세상’견본주택 24일 분양
GS건설 컨소, ‘세종자이e편한세상’견본주택 24일 분양
  • 이동욱
  • 승인 2019.05.2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트하우스·복층설계·팬트리 등 다양한 특화 설계
‘세종자이e편한세상’ 조감도. 사진=GS건설 제공
‘세종자이e편한세상’ 조감도. 사진=GS건설 제공

[스마트경제] GS건설 컨소시엄은 오는 24일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L4블록에 들어서는 ‘세종자이e편한세상’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세종자이e편한세상’은 지하 2층~지상 25층, 18개동, 전용면적 84㎡~160㎡, 총 12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세종자이e편한세상’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첫 선을 보이는 브랜드 ‘자이’와 ‘e편한세상’이 만난 단지로 GS건설과 대림산업이 공동으로 시공을 맡은 만큼 차별화된 단지 내외부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전 가구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타입 별로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비롯해 복층 설계가 도입된 펜트하우스 등 중대형의 장점을 살린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전 가구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하는 높은 천정고가 적용되며 전 가구 현관 양면 수납장과 팬트리가 제공된다.

조경시설도 눈길을 끈다. 대형목 및 정원형 휴게시설이 있는 엘리시안가든을 비롯해 힐링가든·리빙가든 등 테마별 단지 내 조경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삼성천이 가까운 입지 장점을 살려 천변을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는 수변카페도 단지 내 마련될 예정이다.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은 공동주택 단지를 비롯해 세종 테크노밸리, 국내∙외 대학공동캠퍼스 등 산학연 클러스터로 조성되는 부지다. 인근으로 세종시청,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있어 세종시 내에서도 쾌적한 주거 환경과 함께 직주근접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꼽힌다.

단지가 들어서는 L4블록은 4-2생활권 내에서도 우수한 숲세권 환경을 갖췄다. 단지 뒤편 괴화산을 비롯해 단지 앞 삼성천이 흐르는 자연 친화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 환경으로는 4-2 생활권에 들어서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간선급행 2개 노선 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즉세종로를 통해 대전시 내 주요 업무지구가 밀집한 둔산동에 빠르게 닿을 수 있다. 

교육 환경으로는 단지 가까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예정부지가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근린생활시설 부지도 계획되어 있는 만큼 상업시설 이용도 용이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에 들어선다.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