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부회장, 고객중심 가치 강조…칼라일 공동대표와 대담
정의선 부회장, 고객중심 가치 강조…칼라일 공동대표와 대담
  • 한승주
  • 승인 2019.05.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수석부회장 “삼성동 GBC 부지, 미래가치 높은 지역”
소유 아닌 공유 개념 언급…“미래차 혁신기술 이끌 것”
정의선 수석부회장(좌측)과 이규성 칼라일그룹 공동대표가 대담을 나누는 모습. 사진=현대차그룹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좌)과 이규성 칼라일그룹 공동대표(우)가 대담을 나누는 모습. 사진=현대차그룹

[스마트경제]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성장을 위한 전략적 우선순위로 '고객'을 꼽으며 고객중심 가치를 강조했다.

23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2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이규성 칼라일그룹 공동대표와의 단독 대담을 가졌다.

정 수석부회장은 "고객 중심으로 회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모든 직원들이 고객을 중심으로 의사결정을 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삼성동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GBC) 개발과 관련해 "좋은 투자자들을 유치해 공동 개발하고 수익을 창출해 현대차그룹 핵심 사업에 재투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삼성동 부지를 선택한 것은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기 때문"이라며 "현대차그룹은 핵심 사업인 자동차 분야에 주력해야 하므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해 관심을 가진 많은 투자자를 확보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또 고객의 니즈에 앞서 해결책을 제시하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혁신하는 사업구조를 강조했다.

그는 "밀레니얼 세대는 자동차 소유가 아니라 공유를 희망한다"며 "우리 비즈니스를 서비스 부문으로 전환한다면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연구개발 투자 확대와 효율성 증대가 중요하고 외부 기술을 많이 수용해야 한다"며 "파트너들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 미래 성공요소"라고 말했다.

자율주행과 전장화 등 미래차 혁신기술을 이끌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그는 "전장화는 고객 편의를 증대시켜 주겠지만 결함도 같이 늘어나는 것 같다"며 "자동차는 스마트폰처럼 쉽게 재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품질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 수석부회장은 지배구조 개편과 관련해 "투자자들과 현대차그룹 등 모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여러 옵션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대한 많은 투자자의 의견을 경청하겠다"며 "수익을 최대화하고 수익을 함께 나눈다는 의미에서 투자자의 목표와 현대차그룹의 목표가 동일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