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학생들, (주)FMK 후원 이탈리아 마세라티 자동차 공장 견학
국민대 학생들, (주)FMK 후원 이탈리아 마세라티 자동차 공장 견학
  • 복현명
  • 승인 2019.05.2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디자인·신소재공학전공 학생들 참여해 융·복합 교육 강화
국민대학교 학생들이 (주)FMK 후원으로 이탈리아 마세라티 자동차 공장을 견학했다.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학생들이 (주)FMK 후원으로 이탈리아 마세라티 자동차 공장을 견학했다.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대학 간 국제교류를 활성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자동차공학과·자동차IT융합학과·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신소재공학부 4개 전공 학생 15명이 이탈리아 마세라티 자동차 공장을 견학했다. 이들은 이탈라이 마세라티 본사·공장, 자동차박물관 등을 견학하며 전공소양과 교양을 넓혔다.

이번 견학은 마세라티 국내 공식 수입·판매사인 (주)FMK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진행됐다. (주)FMK는 마세라티의 국내 공식 수입·판매사로 마세라티가 가진 이탈리안 장인정신과 열정을 국내에 전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대학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후원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2년간 총 9000만원을 국민대 자동차학과 관련 발전기금으로 기부했으며 국민대 자작자동차 동아리 KORA팀은 (주)FMK의 성원을 바탕으로 각종 국내외 자작자동차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손장규 국민대 자동차융합대학 교학팀장은 “학문간 융합·복합이 더욱 부각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를 고려해 볼 때 이번 견학은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는 점ㅁ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