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삼겹살도 간편하게 즐기세요~"
CU "삼겹살도 간편하게 즐기세요~"
  • 김소희
  • 승인 2019.05.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1인 가구들을 위한 삼겹살 간편식을 선보였다./사진=BGF리테일
CU가 1인 가구들을 위한 삼겹살 간편식을 선보였다./사진=BGF리테일

[스마트경제] 1분 렌지업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삼겹살 구이가 편의점에 등장했다.

CU(씨유)는 1인 가구들을 위해 전자레인지에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소용량 삽겹살 간편식을 이달 30일 출시한다.

삼겹살 간편식은 ‘간편 삼겹살 구이’와 ‘간편 고추장 삼겹살 구이’며 기호에 따라 밥 반찬이나 술 안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115g과 200g 각각 두 가지 사이즈로 총 4종을 판매한다. 

이 제품은 고온의 증기로 구워 육즙이 살아 있고 삼겹살 특유의 부드럽고 담백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 1~2분, 에어프라이어 3~4분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삽겹살은 음식점 외에 일반 가정에서 먹기엔 기름과 연기 등으로 불편함이 많고 혼자 사는 1인 가구들에겐 무엇보다 준비 과정이 번거롭고 적정 양을 구매, 조리해 먹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메뉴였다. 

CU는 이러한 고객들의 숨겨진 불편을 해결하고 취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삼겹살 간편식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확산에 따른 간편식 수요의 증가와 혼밥∙홈술 문화의 확대, 외식의 내식화 등의 트렌드에 맞춰 내놓은 상품이다.

이나라 BGF리테일 신선식품팀 MD는 “지금까지 도시락이 편의점 식문화를 대표하는 아이템이었다면 최근에는 사회∙문화적인 변화로 인해 반찬류, 안주류가 급성장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편의점 상품들 역시 메뉴, 용량, 형태 등에서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