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리저브 바 50호점 '대한상공회의소R' 오픈 
스타벅스, 리저브 바 50호점 '대한상공회의소R' 오픈 
  • 양세정
  • 승인 2019.05.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저브 한국진출 5년, 중국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리저브 특화 매장 
리저브 음료 누적 판매량 450만잔 돌파 
스타벅스가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리저브 매장 국내 50호점을 오픈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가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리저브 매장 국내 50호점을 오픈한다. 사진=스타벅스

[스마트경제] 스타벅스가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리저브 매장 국내 50호점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오는 29일 스타벅스 리저브 바 매장50호점으로 '대한상공회의소R'을 오픈한다.  

리저브 바 매장은 독립된 리저브 전용 바를 갖추고 있다. 다양한 싱글 오리진 리저브 원두와 숙련된 바리스타 등을 갖춘 스타벅스 프리미엄 전략 매장이다. 

스타벅스의 일반적인 간판 대신 리저브 브랜드의 상징인 R 마크를 강조한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바리스타는 고객과 긴밀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개방형 구조의 리저브 전용 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리저브 바 커피마스터들은 추출 기구별로 스타벅스 글로벌 인증 평가를 통과한 최고의 커피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원두 선별부터 추출 방식 선택까지 한 잔의 리저브 커피가 제조되는 과정 등에 대해 바리스타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전 세계적으로 극소량만 수확해 한정된 기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에 해당한다. 전세계 스타벅스 진출 국가 78개 가운데 28개 국가에서만 소량으로 제공되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5년째 국내 스페셜티 경험 확대를 위해 리저브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한국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5년째 국내 스페셜티 경험 확대를 위해 리저브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한국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5년째 국내 스페셜티 경험 확대를 위해 리저브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에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리저브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리저브 바 매장을 처음 선보였다. 

당시 5개였던 리저브 바 매장은 지난 2017년 15개, 지난해 44개로 확대됐다. 이번 대한상공회의소 R점 오픈으로 총 50곳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한다. 

현재 한국보다 많은 리저브 바 매장을 운영 중인 나라는 97개 매장을 운영하는 중국이 미국에서는 32개, 일본은 6개의 리저브 바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2014년부터 5년간 리버즈 음료 누적 판매량은 450만잔을 돌파했다”며 “올 4월까지의 리저브 음료 판매량이 전년도 판매량의 50%를 넘어서는 등 국내 리저브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