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대형가전 시장 도전장…냉장고·모니터 출시
이마트, 대형가전 시장 도전장…냉장고·모니터 출시
  • 김소희
  • 승인 2019.05.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렉트로맨 냉장고 3종/사진=이마트
일렉트로맨 냉장고 3종/사진=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가 30일 일렉트로맨 냉장고와 커브드 모니터를 동시에 선보인다.

이번 냉장고와 커브드 모니터 출시로 기존 소형가전 중심이었던 대형마트 가전 영역이 대형가전과 디지털 가전까지 그 영역을 확대한다.

29일 이마트에 따르면 일렉트로맨 냉장고는 총 3종으로 SNS로 일상을 공유하길 좋아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 퀄리티를 높였다.

가장 작은 46ℓ는 다크실버 색상으로 모던한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며 79ℓ와 124ℓ는 아쿠아그린과 크림화이트 색으로 디자인에 레트로 감성을 입혔다.

이마트는 출시를 기념해 5월 30일부터 6월 26일까지 4주간 행사카드 구매 시 2~5만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와 대우전자가 공동 기획한 일렉트로맨 냉장고는 대우전자에서 상품 생산과 배송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전국 53개 대우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1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대우전자가 국내 유통기업과 협업해 자사 브랜드가 아닌 유통사 브랜드로 상품을 생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소형 냉장고를 출시한 이유는 1~2인 가구의 증가로 원룸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의 냉장고를 찾는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워라벨에 따른 홈술족 증가로 주류를 위한 세컨드 냉장고를 찾는 수요도 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맨 냉장고 출시를 계기로 소형 냉장고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보고 선택하는 것은 물론 대우전자의 인프라로 A/S에 대한 불안감 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는 같은 날 ‘일렉트로맨 27 커브드 모니터’(68㎝)도 선보인다.

일렉트로맨 커브드 모니터는 삼보와 공동 기획해 출시하는 상품으로 full HD화면으로 고해상도를 구현했으며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화면 몰입도는 유지하면서 제품 크기는 최소화했다.

사후 서비스는 TG 서비스의 100여개 전문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박찬우 가전 바이어는 “에어프라이어, 헤어드라이기 등 소형 가전으로 시작한 일렉트로맨 가전이 스마트TV에 이어 이번에 냉장고, 커브드 모니터까지 출시하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일렉트로맨 가전 출시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를 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