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졸업식 개최
신한금융,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졸업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5.3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주간 청년 창업가 위한 과정 성공리에 마쳐
조용병(앞줄 가운데)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석종훈 대통령정책실 중소벤처비서관, 정원오 성동구청장, 교육생 약 150명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조용병(앞줄 가운데)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석종훈 대통령정책실 중소벤처비서관, 정원오 성동구청장, 교육생 약 150명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스마트경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30일 서울시 성동구 소재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과 석종훈 대통령정책실 중소벤처비서관,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교육생 등 약 150명이 참석해 청년 창업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디지털라이프스쿨’ 3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꿈(Dream)을 가진 청년들이 창업과 취업의 기회를 찾으며 할 수 있다(Do)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신한금융그룹이 설립한 국내 유일의 차별화된 일자리 지원 플랫폼이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는 맞춤형 창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라이프스쿨, 창업 초기의 보율 지원을 위한 인큐베이션센터, 스타트업 취업 지원을 위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라이프스쿨은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 발굴과 비즈니스 역량을 배양해 우수 스타트업으로 자리 잡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핵심 창업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시작한 과정에는 3기 졸업생을 포함해 총 333명의 교육생이 배출됐고 이 중에서 총 208개의 프로젝트가 사업화 됐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앞으로도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필두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나아가 대한민국에 실리콘밸리를 조성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는 6월 건국대, 하반기에는 한양대를 필두로 서울 소재 주요 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와 유망 스타트업간의 매칭을 위한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8월부터 디지털라이프스쿨 4기 교육을 시작으로 예비창업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