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 3년 연속 수상
하나은행,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 3년 연속 수상
  • 복현명
  • 승인 2019.05.3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영상과 SNS 활용 독립운동 유관단체 기부로 큰 호평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스마트경제] KEB하나은행이 SNS를 통한 다양한 금융정보 편의성 제공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2019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선정 ‘소셜미디어 활용 혁신상’을 수상했다.

스티비어워즈는 2002년부터 전 세계 기업 기관들의 비즈니스 성과를 평가하고 시상해온 국제적 권위의 비즈니스 시상식으로 2014년에 신설된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 29개국 기업과 기관 900편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전 세계 100명의 심사위원이 두 달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하나은행은 2014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어워즈’ 신설과 동시에 첫 수상과 함께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SNS 부문에서 우수한 소통 능력을 꾸준히 인정받으며 총 6년간 통산 4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이번 수상은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SNS 활용 이벤트 ‘가슴 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 ▲나라사랑 유튜브 캠페인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34만명의 팬들과 활발히 소통중인 페이스북 채널 ▲금융정보 서비스 기반 블로그 운영 ▲인스타그램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등 2030세대 중심의 활발한 SNS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채널은 단순한 정보 안내를 넘어 2030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디지털 소셜 허브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하고 폭 넓은 채널로 활발한 대화의 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