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임직원 휴식과 재충전 위한 ‘마음 챙김 경영’ 실시
라이나생명, 임직원 휴식과 재충전 위한 ‘마음 챙김 경영’ 실시
  • 복현명
  • 승인 2019.06.0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강원도 홍천에서 진행된 부장급 명상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라이나생명.
지난 22일 강원도 홍천에서 진행된 부장급 명상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라이나생명.

[스마트경제] 라이나생명보험이 힐링 워크샵과 명상센터를 마련해 마음 챙김 경영에 나섰다.

라이나생명은 ‘힐링’을 주제로 직원들의 휴식과 마음건강을 위한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도 홍천에서 1박 2일간 직급별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휴식을 취하고 성찰과 재충전의 기회를 갖고 있다. 지난달 22일부터 현재 3회차를 진행 중으로 이달말까지 전 직원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이번 명상 프로그램은 회사 업무에서 완전히 벗어나 1박 2일간 요가와 명상, 휴식만을 누릴 수 있으며 인터넷과 전화도 불가능해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힐링 워크샵이다.

일과시간에는 조별로 나눠 이완와식명상, 숲 속 명상, 숲 길 산책 등을 통해 마음을 가라앉히고 나에게 집중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저녁식사 이후에는 별도 프로그램 없이 개인적으로 독서, 스파를 즐기거나 동료들과 모닥불을 피워놓고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라이나생명은 힐링과 휴식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사옥 내에 명상 등을 할 수 있는 ‘마음 쉼터’를 열었다. 업무 등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명상을 통해 해소할 수 있게 회사 내부에 마련된 이 공간을 통해 직원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다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임직원 피트니스 챌린지도 진행한다. 올해의 주제는 'Wellness @ work’로 계단 오르내리기, 만보 걷기 등 작은 습관의 변화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오는 17일부터 총 6주간 진행되는 피트니스 챌린지는 앱으로 측정된 운동량을 팀, 개인으로 종목을 구분해 누적되는 점수로 순위를 매겨 건강관련 상품을 증정한다.

이어 라이나생명은 ‘보다 행복한 삶을 위해 고객의 건강부터 케어한다’를 모토로 ‘행복중심케어’ 캠페인도 진행중이다.

박영하 라이나생명보험 인사부문장 상무는 “지난해 모기업인 시그나그룹에서 발표한 ‘360 웰빙서베이’에서 조사된 23개국 중 한국인이 가장 스트레스 지수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수면시간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서 직원들의 신체건강뿐 아니라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까지 케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