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게임쇼서 240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27형' 공개
삼성전자, 美 게임쇼서 240Hz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27형' 공개
  • 변동진
  • 승인 2019.06.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CRG5 27형',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CRG5 27형'.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CRG5 27형'. /사진=삼성전자

[스마트경제]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PC 게이밍 쇼’에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CRG5 27형’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주사율 240Hz(헤르츠)에, 엔비디아의 지싱크와 호환된다.

주사율은 모니터가 1초당 보여줄 수 있는 정지 화면 수다. 즉 240Hz는 초당 240번의 화면을 매끄럽게 출력할 수 있는 셈이다. 찰나의 순간에 승부가 결정되는 1인칭 슈팅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 등에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신제품엔 240Hz와 1500R 곡률 커브드 스크린의 결합을 통칭하는 삼성만의 ’래피드커브' 기술이 적용, 빠른 화면 전환과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게임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VA(Vertical Alignment) 패널 채용해 넓은 시야각을 지원한다.

아울러 ▲게임 장르에 맞게 명암과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게임 모드’ ▲슈팅 게임 시 적중률을 높여 주는 ‘가상 표적 기능’ ▲눈에 해로운 청색광을 줄여주는 ‘아이 세이버’ ▲화면 깜박임을 줄여 시력을 보호하는 ‘플리커 프리’ ▲각종 게임 관련 설정을 할 수 있는 ‘게임 스타일 OSD(On Screen Display)’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김석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업계를 리딩하기 위해 최신 기술이 탑재된 특화 제품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RG5 27형' 제품은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변동진 기자 bdj@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