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프렌즈와 클래시의 만남…‘클래시 로얄 프렌즈’ 출시
[신작] 프렌즈와 클래시의 만남…‘클래시 로얄 프렌즈’ 출시
  • 최지웅
  • 승인 2018.05.0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클래시 로얄'이 인기 캐릭터 '카카오 프렌즈'를 품고 한층 새로워졌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럽의 모바일게임 회사 슈퍼셀과 함께 제작한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HTML5는 웹 문서를 만들기 위한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HTML’의 최신규격이다. 엑티브X 설치나 호환성 문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슈퍼셀의 대표작 ‘클래시 로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스낵게임이다.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별도의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클래시 로얄’ 대표 캐릭터 8종과 카카오프렌즈의 친근하면서도 귀여운 변신 ▲기존 ‘클래시 로얄’ 게임의 영지 방어 요소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 방식 ▲다양한 특성의 캐릭터 카드를 선택해 만들 수 있는 나만의 5인조 팀 조합 ▲카카오톡 친구 혹은 랜덤 매칭을 통한 실시간 전략 대전 등이 강점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슈퍼셀의 대표 게임인 ‘클래시 로얄’의 IP와 카카오프렌즈가 함께 잘 어우러진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며, “사전예약부터 많은 이용자분들이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