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GLN, SSG페이와 글로벌 지급결제시장 진출
하나금융그룹 GLN, SSG페이와 글로벌 지급결제시장 진출
  • 복현명
  • 승인 2019.06.2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신세계아이앤씨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준성(왼쪽)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과 김장욱 신세계아이앤씨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한준성(왼쪽)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과 김장욱 신세계아이앤씨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 KEB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신세계아이앤씨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플랫폼인 GLN에 SSG페이가 공식 참여하기로 했다.

하나금융 GLN은 전세계 14개국, 총 57개사가 참여하는 국경을 초월한 글로벌 페이먼트 허브 플랫폼으로 전세계 금융기관, 유통회사, 포인트 사업자들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국경의 제한 없이 모바일로 자유롭게 송금, 결제, ATM 인출 등을 처리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GLN 앱 설치나 가입 없이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 앱 또는 제휴사 자체 앱을 통해 GLN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실시간 국가별 환율이 자동 적용돼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환전절차 없이 편리한 선불, 직불자금 결제가 가능한 높은 확장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또 해외 고객들이 국내 방문시 SSG페이 가맹점에서 GLN을 통한 간편한 결제가 가능해진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이번 파트너십 구축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성장중인 글로벌 전자결제서비스 시장에서 다시 한번 하나은행의 입지를 다지고 SSG페이 고객들에게도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디지털을 바탕으로 새로운 글로벌 수익원 창출을 위한 사업영역 확장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