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서초그랑자이’ 28일 분양
GS건설, ‘서초그랑자이’ 28일 분양
  • 이동욱
  • 승인 2019.06.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우수 디자인 인증… 특화시설 다양
‘커튼월룩’ 설계로 아파트 단지 외관 차별화
‘서초그랑자이’ 투시도. 사진=GS건설 제공
‘서초그랑자이’ 투시도. 사진=GS건설 제공

[스마트경제] GS건설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5 일대에 들어서는 ‘서초그랑자이’ 견본주택을 오는 28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서초그랑자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9개동, 총 1446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체 가구 중 174가구(전용면적 59~119㎡)를 일반분양한다. 

‘서초그랑자이’는 서울시 ‘우수 디자인 인증’을 받은 아파트다. 우수 디자인 인증은 발코니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어 다른 아파트보다 발코니 면적이 넓고 확장할 경우 더 넓은 실내 공간이 확보된다.

단지 대지 모양도 사각형이어서 동마다 채광과 통풍이 좋고 동간 거리도 넓은 것이 특징이다. 평면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중심으로 이뤄졌다. 단지 외관은 ‘커튼월룩’으로 설계된다. 커튼월룩은 아파트 외벽을 페인트가 아닌 유리로 마감하는 방식으로 화려하고 미적 효과도 뛰어나다.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2.5배 크기의 중앙광장인 ‘그랑파크’가 조성된다.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 ‘엘리시안 야드’와 작은 도서관과 연계돼 자연 속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북카페 정원 ‘힐링가든’ 도 마련된다. 공중산책로 등 단지 내 다양한 산책로가 있으며 청계산까지 연결되는 산책코스 ‘길마중길’은 단지에서도 바로 연결된다.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입지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인근에 지난해 분양해 청약 1순위에서만 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래미안 리더스원’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위쪽 신동아1·2차 아파트는 이주를 하고 있어서 앞으로 5000가구가 넘는 신축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교통편으로는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과 3호선 양재역을 이용할 수 있고 효령로, 서운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도 쉽다. 강남대로, 서초대로를 다니는 다수의 버스 이용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서초 나들목도 가까워 수도권 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대치동 983-5 자이갤러리 내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