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원지구 '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등 초기 분양 단지에 수요자들 주목
양원지구 '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등 초기 분양 단지에 수요자들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06.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택지지구, 신도시, 뉴타운 등 대규모 개발지의 초기 분양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대규모 개발 사업지구의 초기 분양 단지의 경우 후속 단지들 보다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후속 분양 단지가 분양에 성공할수록 더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된다. 향후 도로, 문화, 체육시설,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갖춰지고 체계적으로 도시개발이 이뤄짐에 따라 가격 상승여력은 더욱 높아지게 된다.

건설사 입장에서도 지역 내에서 첫 분양인 만큼 지역 수요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단지 구성이나 평면설계, 조경, 분양가 산정 등 신중을 기하기 마련이다. 

이 같은 초기 개발 분양단지의 프리미엄은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신길 뉴타운 첫 분양단지인 ‘래미안 프레비뉴’(2013년 10월 분양) 전용 84㎡의 분양가는 5억3,590만원이였으나 지난해 6월 GS건설이 신길뉴타운 8구역을 재개발 해 분양한 ‘신길 파크자이’ 전용 84㎡의 분양가는 7억2,990만원으로 분양가가 껑충 뛰었다. 분양가 대비 시세차익도 크다. 지난해 9월 래미안 프레비뉴 전용 84㎡는 11억2,500만원에 실거래 돼 분양가 대비 5억원 이상 상승하기도 했다.

또한 다산신도시 첫 민간분양인 ‘다산신도시 유승 한내들 센트럴’(2015년 9월 분양)의 분양가는 3.3㎡ 당 평균 1,060만원이였으나 마지막 민간분양인 '다산 자이 아이비플레이스'(2017년 9월 분양)의 평균 분양가는 3.3㎡ 당 1,450만원으로 2년 사이 400만원 가까이 뛰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대규모 개발지 내 초기 분양단지들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특히, 희소성이 높은 서울 공공택지지구인 양원지구에서는 첫 분양 단지가 성공리에 계약을 마감하면서 향후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있다.

금강주택이 공급한 ‘신내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서울 공공택지인 양원지구의 첫 분양단지다. 양원지구는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 신내동 일대 34만5,291㎡ 면적에 조성되는 공공택지 지구로 ‘양원 숲길 도시’라는 이름이 붙을 만큼 쾌적한 환경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실제 이곳은 수 십년간 그린벨트로 묶여 있어 녹지가 잘 보존 돼 있고, 주변에 중랑 캠핑숲, 봉화산, 구릉산 등이 자리해 숲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단지와 약 200m거리에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동원중, 송곡여중, 송곡고, 송곡여고 등 도보거리에 10개의 학교가 위치한 학세권 단지로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