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고난도 수능 국어 대비 ‘초고난도 독서2-사회 경제’편 출간
이투스교육, 고난도 수능 국어 대비 ‘초고난도 독서2-사회 경제’편 출간
  • 한승주
  • 승인 2019.06.2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투스교육
사진=이투스교육

[스마트경제] 이투스교육은 수험생들이 고난도 수능 국어 영역 문제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고난도 독서 지문과 문항만을 실은 ‘수능 국어 초고난도 독서 2-사회 경제’ 편을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초고난도 독서 2–사회 경제 편에 실린 모든 지문은 일반 사회, 정치, 경제, 경영, 법 등을 전공한 실제 전문가가 자신의 전공 지식을 담아 직접 작성했다. 수험생들은 지문 바로 옆에 마련된 공간에 지문의 핵심 내용, 내용 간의 관계 등 사고 과정을 직접 정리하며 공부할 수 있다.

수능 국어 초고난도 독서 시리즈는 수능 및 모의평가 기출문제만으로는 수능 국어 영역의 고난도 문제를 대비하기에 부족하다는 점을 착안해,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 당일에 고난도 지문과 문제를 보더라도 당황하지 않도록 시험 전까지 새롭고 어려운 문제로 훈련할 수 있게 기획됐다.

수능 국어 초고난도 독서는 이날 출간된 ‘사회 경제’ 편을 비롯해 지난 3월 출간된 ‘과학 기술’,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인문 철학’ 편까지 수험생들이 독해에 어려움을 겪는 영역으로만 구성됐다.

이투스교육은 초고난도 독서의 정답 및 오답 풀이 내용을 상세하게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정답과 오답의 근거가 되는 지문이나 <보기>의 내용을 직접 인용하고, 각 선택지가 정답과 오답이 되는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투스교육 관계자는 “수능 국어는 요령으로 푸는 것이 아닌 글의 본질적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이라면서 “새 교육과정에서도 논리적 추론이 강조되면서 국어 영역의 독해력 강조 기조는 학교 내신과 수능 모두에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투스교육은 이번 초고난도 독서 2–사회 경제 출간을 기념해 두 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다음달 2일부터 8월 2일까지 ‘온라인 서점’ 이벤트가 진행된다.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인터넷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 ‘초고난도 독서 2-사회 경제’ 구입 후 리뷰 또는 한줄평 작성 시 자동 응모된다. 당첨된 사람에게는 ‘스터디메이트 스톱워치’가 제공된다.

아울러 다음달 5일까지 ‘이투스북 인스타그램 계정’과 ‘수만휘 카페’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고난도 문제를 풀고 정답을 맞힌 참가자 중 200명을 추첨해 ‘인절미 설빙’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