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송파 랜드마크 상가 ‘헬리오시티 상가’ 주목
쾌적한 송파 랜드마크 상가 ‘헬리오시티 상가’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06.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상가에도 쾌적성이 강조되고 있다.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이 오가는 곳인데다 최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등 공기 질 악화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 상가가 인기다.

실제로 많은 지자체와 건설업계는 상가의 쾌적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구시설공단은 미세먼지 저감과 쾌적한 지하도 공간 조성을 위해 범어지하도상가 중앙광장 벽면에 전국 최대 규모의 천연이끼 스칸디아모스 수직정원을 설치했다. 공기정화식물인 천연이끼 스칸디아모스는 공기 정화는 물론 습기를 먹고 사는 특성으로 관리가 용이하고 습도 조절에도 탁월하다.

제주중앙지하상가의 경우 매년 공기조화기 정기적 필터 교체와 점포 내 공기청정기 가동, 먼지털이 사용자제 등 쾌적한 공기 질을 유지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지난 3월 대한산업보건협회에서 실시한 실내공기질 측정결과 모두 양호한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상가 분양시장도 마찬가지. 수성범어W 단지내상가인 ‘수성범어 더블유 스퀘어’는 최근 실시된 공개 청약에 1천여명이 몰려 최고 150대 1의 경쟁률로 계약 이틀 만에 118개 상가가 모두 팔렸다. 이 상가는 소음 저감을 위해 별도의 실외기공간을 확보하는 등 쾌적한 상가 설계를 선보였다.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8호선 송파역 직통역세권(예정) 상가 송파 헬리오시티 상가에도 상가 공기 질을 높이기 위해 특화 시스템을 도입한다. 바로 AIR-CLEAN(에어 클린) 시스템이다. 

송파 헬리오시티 상가 일반분양 대행사 도우씨앤디는 송파역 지하철과 연결되는 송파 헬리오시티 상가 1블록 지하 1층 통로에 공기청정기와 에어커튼 등을 설치하는 계획을 밝혔다. 또 1블록 엘리베이터 내 증발형 에어컨을 설치하고 중앙광장 내 규격화된 입간판 및 별도 흡연부스를 설치한다. 1블록 쓰레기 분리수거장 외부 가림막 설치로 미관도 개선하며 상가 공용 화장실 시설도 개선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상가 전체 및 개별 매장활성화를 위한 정기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상가 임대 케어 서비스를 통해 송파 헬리오시티 상가가 빠르게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송파 헬리오시티 상가는 단지내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총 617실 규모다. 28일(금)까지 입찰을 받아 발표된 낙찰자를 대상으로 7월 2일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 체결은 2019년 7월 2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345, 1블록 A동 지하 1층 헬리오시티 분양홍보관에서 이뤄진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