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센터 2019 취업 특강 개최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센터 2019 취업 특강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7.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해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의 적성·역량을 고려해 일대일 맞춤형 진로상담, 커리어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에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1차 취업성공을 위한 희망 프로젝트를 오는 13일 B동 105호에서 ‘완벽한 입사지원서 작성과 준비된 고령사회의 직업인’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 신청방법은 학번 로그인 후 커리어코칭센터·선택커리어코칭·취업특강에서 신청 하면 된다.

특강 1부에서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소주제 하에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예문으로 풀어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지원자별, 직업별, 전략별 탐색 ▲면접 기본 스킬 익히기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2부는 ‘고령사회와 직업세계’라는 소주제로 ▲고령사회 ▲고령사회의 문제점 ▲고령사회로의 이동에 따른 직업 변화 알아보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취업 특강은 이은정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센터 커리어코치가 진행을 맡았다.

이재웅 서울사이버대 학생부총장(부동산학과 교수)은 “커리어코칭센터는 재학생들의 학사학위 취득, 신규 취업과 이직, 전직 등 다양한 목표를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의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며 “서울사이버대만의 취업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현재 총 30개 학과 전공에서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의 경우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