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19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발대식 실시
교보생명, 2019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발대식 실시
  • 복현명
  • 승인 2019.07.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생명 본사 전경.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 본사 전경. 사진=교보생명.

[스마트경제] 교보생명은 25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컨벤셜홀에서 ‘2019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발대식을 실시했다.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은 미래의 주인공인 대학생들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청년리더 육성 프로그램으로 교보생명은 대산문화재단과 손잡고 지난 2002년부터 매년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프로그램명을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으로 변경하고 탐방무대를 동북아시아에서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했다.

올해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의 뿌리를 찾는 시베리아 횡단열차’라는 주제로 내달 1일까지 7박 8일간 대장정이 진행된다. 60명의 참가학생들은 독립운동의 뿌리를 찾아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러시아 우수리스크부터 하바롭스키까지 800km의 대장정에 나선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 임시정부인 대한국민회의가 만들어진 우수리스크, 안중근 의사의 단지동맹비가 있는 크라스키노, 1910년대 항일운동의 성지였던 신한촌이 있는 블라디보스토크 등 우리 민족의 독립운동 흔적이 남아 있는 러시아 연해주 일대를 탐방한다.

또 하바롭스크와 루스키섬을 트래킹하고 극동연방대학교 학생들과 특별한 교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은 그간 170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중국, 일본, 몽골, 베트남 등 아시아 각국의 역사와 문화를 접하는 등 대표적인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교보생명은 대장정이 끝난 후에도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전과 열정, 도전과 창의, 팀워크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청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