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공군15비행단 군 간부 대상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실시
서울디지털대, 공군15비행단 군 간부 대상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실시
  • 복현명
  • 승인 2019.07.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9일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군 간부 대상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9일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군 간부 대상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9일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군 간부 대상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은 공중기동정찰사령부 직할 비행단으로 서울공군기지에 사령부를 두고 있으며 수원공군기지와 더불어 수도권 유일의 비행단이다. 이번 입학설명회에는 사이버대학에 관심있는 군 간부들이 참석했다.

서울디지털대는 국방부, 육·해·공군본부, 육군교육사령부, 육군보병학교, 해병대1사단 등과도 학군(學軍)협약과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매 학기 군 간부 대상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군위탁전형은 부사관, 장교 등 군 복무중인 군인(군무원 포함)이 학군 제휴에 의해 정규 4년제 대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 제도로 직업군인의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군과 대학에서 함께 지원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현재 약 560명의 군 간부·군무원이 재학 중으로 모든 강의와 시험을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도 전 과목 수강과 더불어 강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훈련 시 최대 4주차까지 수강유예가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훈련을 받거나 유선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지역에서 복무하는 직업군인들에게 유용하다.

군위탁전형 입학지원을 위해서는 정원외 취학추천 신청과 온라인 입학지원서 작성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며 군 위탁생에게는 전형료와 입학금 면제,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군위탁전형에 합격한 뒤 각 군 본부의 국비위탁생으로 선발되면 등록금 전액 감면을, 정원외 취학추천자의 경우에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으면 등록금 소득 분위에 따라 등록금 전액 감면도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이번 군 간부 대상 입학설명회에서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컴퓨터공학과와 올해 신설한 전기전자공학과 등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다”며 "군 간부들에게 군위탁 교육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국방 홍보·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4일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중으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폰 또는 PC로 입학지원이 가능하다. 경영, 법무행정, 부동산, 영어, 경찰, 상담심리, 사회복지, 평생교육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전기전자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컴퓨터공학과 등 IT·문화예술계열 총 24개 학과에서 모집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