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여름환경캠프 ‘Love the Earth’ 진행
아모레퍼시픽, 여름환경캠프 ‘Love the Earth’ 진행
  • 복현명
  • 승인 2019.08.1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모인 초등학생과 다양한 활동 통해 지구 환경 문제 논의와 체험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2019년 여름환경캠프 ‘Love the Earth’를 진행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2019년 여름환경캠프 ‘Love the Earth’를 진행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스마트경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2019년 여름환경캠프 ‘Love the Earth’를 진행했다. 전국에서 모인 31명의 초등학생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경기도 용인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과 경기도 오산시 아모레 뷰티파크에서 열렸다.

이번 여름환경캠프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2020 지속가능경영 비전 달성을 위한 8대 약속 중 ‘고객이 가치 소비에 동참하고 환경·사회 친화적인 생활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실시됐다. 특히 어린이들과 전 지구적인 환경 문제의 심각성에 관해 이야기하고 환경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전국의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31명이 참여해 최평순 환경 전문 PD의 특강으로 시작했다. 첫날 참가자들은 환경 전문 기자, 환경 영상 제작자, 그린 디자이너로 구성된 멘토단과 함께 지구 환경 문제와 관련된 제작물 기획, 환경 골든벨 등을 진행했다. 캠프 둘째 날에는 아모레 뷰티파크로 이동해 한여름 숲 체험, 전 세계 습지 이야기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고 참가자들이 각자 지구 환경 보호를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번 환경캠프는 1993년 9월 태평양그룹(현재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선포한 ‘무한책임주의’ 중 환경에 대한 무한책임주의를 실천하기 위해 진행한 ‘태평양 여름환경 캠프’를 계승한 것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