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NH-아문디 필승 코리아 펀드’ 가입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NH-아문디 필승 코리아 펀드’ 가입
  • 복현명
  • 승인 2019.08.1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왼쪽 다섯 번째)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농협금융 계열사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김광수(왼쪽 다섯 번째)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농협금융 계열사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

[스마트경제]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14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이대훈 농협은행장, 배영훈 NH아문디 자산운용 대표를 비롯한 농협금융 계열사 대표들과 함께 ‘NH아문디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NH아문디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최근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려는 국민적 공감대를 반영해 ‘필승코리아’라고 이름 지었다.

이 펀드는 100% 민족자본의 범농협 계열사가 펀드 취지에 동참해 300억원 가량의 초기 투자금액을 제공했으며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고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농협금융은 앞으로도 국가산업의 기반이 되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지난 5일부터 화이트리스트 배제로 피해를 입거나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중소·중견·대기업을 대상으로 만기연장과 최대 12개월 할부상환금 유예, 0.3% 특별 우대금리 지원 등 금융지원을 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