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 개최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8.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원·저소득층 대학생에 17년째 ‘희망다솜장학금’ 전달
교보생명 본사 전경.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 본사 전경. 사진=교보생명.

[스마트경제] 교보생명은 보육원, 저소등측 가정 대학 신입생 20명을 포함해 대학생 80명에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게 지난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매년 새내기 대학생 20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그간 배출된 장학생은 총 358명으로 이 중 200명은 학교를 졸업한 후 사회인으로 성장했다. 교보생명이 지금까지 지원한 금액은 50억원에 달한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23일 경기 양평균 코바코연수원에서 진행되며 수여식 후에는 2박 3일간 ‘공유, 공감, 공생’이라는 주제로 ‘2019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가 진행된다.

재학생, 졸업생 등 120명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에서 참가학생들은 특강, 토론, 팀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꿈과 비전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본다. 또 ‘공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장학생들이 꿈과 염원을 모아 소원팔찌를 만드는 시간도 가진다.

한편 교보생명은 희망다솜 온라인 커뮤니티를 마련해 재학생과 졸업생이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