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동서고속철도ktx 노선확정으로 생활형숙박시설 속초마리나베이 분양 주목
속초 동서고속철도ktx 노선확정으로 생활형숙박시설 속초마리나베이 분양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08.26 13: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다양한 개발이 진행 중인 국내 대표 관광도시 속초가 글로벌 도시로 빠르게 거듭나고 있다. 

국내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속초해수욕장, 속초중앙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항, 설악산 국립공원 등의 완벽한 관광인프라를 보유한 속초는 지난해 속초항 국제여객선 터미널과 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이 완공되면서 글로벌 관광도시의 이미지를 빠르게 확보해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속초시가 속초비전 2035를 통해 해양수산 특화단지, 글로벌 레저관광특구, 체류형 관광레저시설 조성 등 종합관광 개발계획을 구상하고 있어 향후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방문객 역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강원도청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속초시를 방문한 관광객은 총 1,703만여 명으로, 같은 기간 제주도를 찾은 1,431만여 명을 크게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속초시는 크루즈선 등을 통해 유입되는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해 ‘워라밸’ 등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젊은 내국인 관광객의 증가 추세를 고려, 오는 2020년경에는 연간 관광객 수가 2,000만명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와 같은 관광객 증가 요인으로는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교통 인프라의 획기적인 개선과 대규모 건축물 건립 등이 손꼽힌다. 현재 양양국제공항 경제항로 개설, 속초항 국제 크루즈 출항 등을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시가 주력하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속초에 유입되는 관광객 수는 증가 추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관광도시로 급부상 중인 속초의 유일한 문제점으로는 부족한 숙박시설이 지적된다. 펜션 또는 민박 이용이 가능한 국내 관광객들과 달리, 외국인 관광객들은 숙박 시설 이용에 제한이 따른다. 밀려드는 외국인 관광 수요를 수용하기 위해서는 숙박 시설 증대가 필요한 상황이다. 노후된 기존 숙박시설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글로벌 관광도시에 적합한 랜드마크형 숙박시설을 확충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교통 인프라가 개선됨에 따라 유입되는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성수기에는 숙박시설 부족 현상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속초시 중에서도 특히 속초의 강남으로 불리는 조양동은 매년 몰려드는 관광객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불법 숙박 영업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다. 조양동 내 신규 숙박시설 확충에 대한 요구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한민국 관광객 유입 1위 관광도시 속초는 오피스텔과 생활형숙박시설인 속초마리나베이 한라리센 써밋베이 오션스카이 한라리센오션파크 더블루테라 지안스프레티지 ktx스테이를 분양 중에 있다.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숙박시설은 속초의 강남이라 불리는 조양동의 최중심 핵심입지에 자리한 명품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마리나베이’다. 현재 분양 중인 이곳은 숙박업이 가능한 주거형 시설로, 세탁, 청소, 식사, 컨시어지 같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며 오피스텔과 비슷한 평면을 공급해 가격 부담도 낮다. 호텔과 오피스텔의 이점만이 결합된 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문 위탁운영 업체가 관리를 담당해 부담도 덜 수 있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비수기에는 개인별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일거양득의 상품으로 투자자들 사이에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속초 마리나베이는 지하 2층~지상 7층, 총 344실 규모로 구성됐다. 청초호 맨 앞자리에 입지해 특급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속초의 양대 랜드마크로 꼽히는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을 ‘배산임수’로 품고 있어 눈부신 파노라마 조망과 건강한 휴양을 1년 365일 즐길 수 있다. 

최근 주거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 각 객실은 실용성이 높은 분리형 원룸부터 독립적인 공간 사용이 가능한 투룸, 개방감이 뛰어나 실거주에 적합한 쓰리룸 등 다채로운 평면이 도입됐다. 야외 풀장 및 옥상정원, 객실 내 프라이빗풀장(일부 객실) 등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을 만한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전 객실에 지하 700m 천연 암반 해수가 공급되는 것도 속초 마리나베이의 장점으로 손꼽힌다. 

도심의 편리한 인프라도 완벽하게 누릴 수 있다. 도보 5분 거리에는 이마트를 비롯해 CGV, 메가박스, 속초 로데오거리, 속초 해수욕장, 관광시장 등이 밀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관광을 위한 단기숙박은 물론, 비즈니스 목적의 장기체류 또는 실거주용으로도 부족함이 따르지 않는다.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 1시간 40분대에 연결돼 교통편의도 매우 향상됐다. 향후 춘천과 속초를 이어주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교통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투자가치 상승도 전망된다. 글로벌 레저관광 특구 조성, 속초 종합관광개발계획 등이 포함된 속초비전 2035이 시행될 예정이며, 연간 1,700만에 달하는 관광객 수요가 속초를 방문 중으로 공실 걱정도 없다. 한편, 분양 홍보관은 서울 강남 교대역 10번 출구 방향에 마련되어 있다. 방문 예약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의택 2019-10-01 16:07:03
1688-0814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