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없어도 프리미엄 주거생활 누린다,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 가성비 주목
목돈 없어도 프리미엄 주거생활 누린다,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 가성비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08.2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이달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을 앞둔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가 실속을 챙기려는 수요자들을 사로잡으며 일찌감치 이슈몰이 중이다.

민간임대 아파트로서 큰 목돈이 없어도 입주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불확실한 시장상황속에서도 위험요소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 청약 제도 개편에 대출 규제까지 맞물린 가운데 이 단지는 청약통장 보유, 소득 제한, 주택 소유여부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특히 진주시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상황으로, 새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은 물론 아파트를 소유할 필요가 없는 수요자까지 부담 없는 가격에 입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최신 트렌드에 맞춘 소형평형으로 공급되는 것도 인기의 이유다.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전용 59㎡단일 면적 구성으로 공급된다. 특히, 진주지역에서는 전용 59㎡의 공급이 적어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안정성도 갖추고 있다. 임대료 상승폭은 연 5% 이하로 제한되며 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를 통해 100% 보증해 최근 문제가 되는 보증금 반환 걱정도 없다. 또한, 시공사인 흥한주택종합건설㈜이 임대기간 동안 보증금을 안전하게 관리 감독하는 것은 물론 시설 관리, 보수 등 A/S까지 보장해 안정적인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흥한주택종합건설㈜은 또 하나의 ‘통 큰’ 결정을 내렸다. 임대로 8년간 먼저 살아 보고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애프터 리빙’ 서비스까지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이를 통해 수요자들은 거주 후에 획득한 우선 분양권을 통해 합리적으로 주택을 구매할 수 있다.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명품 임대아파트 답게 다양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먼저 커뮤니티 시설에는 스크린 골프장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운동시설과 도서관, 자기주도학습관 등 자녀들을 위한 학습공간을 갖춘다 이 밖에도 코인세탁실, 카페테리아, 멀티미디어실 등 입주민의 여가생활을 위한 시설까지 알차게 구성할 계획이다. 

또, 자녀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등하교를 위한 키즈스테이션을 설치하고,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른 미세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고 각 세대별로는 미세먼지 저감필터를 설치한다.

이 밖에도 에너지 절감을 위해 태양광 에너지 설비를 설치했고 모든 세대와 지하주차장 등 공용시설에도 LED 조명을 설치해 관리비 절감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했다. 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원패스 보안 시스템을 적용하고, 주차관리시스템도 갖춘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모든세대의 시스템어어컨 및 발코니확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계약금은 10%로 책정해 목돈마련을 걱정하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였고, 중도금도 무이자로 대출이 가능해 사실상 계약금만 있으면 입주 시까지 추가 부담이 없다. 또 임대주택으로는 드물게 계약 후 잔금 납부 이전(입주 시)까지 세대당 2회까지 명의변경이 가능하다.  

진주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강도 높은 규제와 투자 관망세가 이어지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 민간임대 아파트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특히 이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데다 신진주역세권 내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입지에 들어서는 마지막 주거단지인 만큼 투자 상품으로도 가치가 높다”고 전했다.

실제로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아직 개발이 한창 진행중인 신진주역세권 입지에 경상대상권과 도심인 가좌지구까지 인접해 있어 진주의 새 중심지로 성장할 전망이다. 또한 인근으로 KTX진주역, 진주대로, 국도2호선, 남해고속도로, 사천공항 등 다양한 교통망까지 갖췄으며, 여기에 최근에는 남부내륙고속철도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면제돼 속도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이 완료될 시 진주에서 서울까지 약 2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게 돼 미래가치는 특히 높다는 평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중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하며, 주변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2개소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학부모 수요의 선호도도 높을 전망이다. 여기에 국립 경상대를 비롯해 경남과학기술대, 연암공대 등도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햇살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췄다. 한편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는 오는 30일(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설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남 진주시 강남동 16-3(구. 제일예식장) 일원에 마련된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