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새로운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 출시
우리은행, 새로운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 출시
  • 복현명
  • 승인 2019.08.28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중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 위해 기존 스마트뱅킹 리뉴얼
보이스뱅킹·모션뱅킹 등 신기술 적용, 인공지능 공과금 납부서비스 제공
우리은행이 새로운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을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새로운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을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 우리은행이 새로운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을 출시했다.

WON은 WOORi(우리)의 W와 ON(켜다, Onlline)을 결합한 것으로 우리WON뱅킹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은행을 의미한다.

우리은행은 고객 중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화면과 메뉴의 간결한 구성 ▲적지성 있는 금융정보 제공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3가지 사항을 중심으로 우리WON뱅킹을 개발했다.

주요 특징으로는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조회와 이체 거래를 메인화면에 배치했으며 고객은 카드형이나 리스트형 중 하나의 화면구성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예·적금과 대출 만기일, 외화 환전 미수령 여부 등의 금융 이벤트를 메인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최대 11단계에 이르던 상품 가입절차를 최소 5단계까지 줄였으며 상품가입 이어가기 기능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우리카드 사용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이어 추천상품 화면에서는 사용자의 금융거래 패턴, 연령 등을 고려해 최적의 상품을 안내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은 우리은행 BIB(Bank In Bank) 전략의 핵심 채널로 향후 우리금융그룹의 디지털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