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태 건국대 교수, 줄기세포 전문서적 ‘줄기세포 생물학’ 출간
도정태 건국대 교수, 줄기세포 전문서적 ‘줄기세포 생물학’ 출간
  • 복현명
  • 승인 2019.09.0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태 건국대학교 KU융합과학기술원 줄기세포재생공학과 교수. 사진=건국대.
도정태 건국대학교 KU융합과학기술원 줄기세포재생공학과 교수. 사진=건국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도정태 건국대학교 KU융합과학기술원 줄기세포재생공학과 교수가 줄기세포 분야 전문서적인 ‘줄기세포 생물학(Stem Cell Biology)’을 최근 출간했다.

줄기세포는 전문 연구자 뿐 아니라 일반인과 학생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지만 그간 줄기세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는 전문서적이 없었다.

이에 도 교수의 ‘줄기세포 생물학’은 생명과학 전공 학생은 물론 대학생, 일반인 등 줄기세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전문서적이다. 그는 줄기세포, 역분화, 유도만능줄기세포, 후성유전학 분야에서 20년간의 연구 경력이 있으며 대학에서 줄기세포 생물학을 11년간 강의를 해온 줄기세포 분야 전문가다.

특히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기 동안 강의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다양한 줄기세포 분야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또 생명공학 관련 연구실에서 줄기세포를 이용한 실험을 하는 대학원생, 연구원에게 줄기세포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자 만들어졌다.

도정태 건국대 교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과서적인 줄기세포 생물학 교재로 활용하기 위해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며 “줄기세포 분야는 해마다 새로운 개념과 정보가 쏟아지는 분야이기 때문에 일정 시기마다 새로운 내용을 보충해 지속적으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