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SK(주) C&C와 디지털 기술 역량 제고·시너지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민은행, SK(주) C&C와 디지털 기술 역량 제고·시너지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19.09.06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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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열(왼쪽)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가 이기열 SK㈜ C&C Digital 총괄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이우열(왼쪽)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가 이기열 SK㈜ C&C Digital 총괄과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경기도 판교 SK(주) C&C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SK(주) C&C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 이기열 SK(주) Digital 총괄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은행 임직원의 신기술 관련 스킬셋 강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속적인 혁신 사업모델의 공동 개발과 실행 등 금융, 디지털 기술 역량을 제고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애자일(Agile),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을 접목해 해커톤 방식으로 진행될 디지털 랩 케이(Digital Lab K)를 공동 운영하며 혁신적 사업 모델 발굴을 위해 양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인공지능(A), 블록체인(B), 클라우드(C), 데이터(D), 생태계(E)’를 KB의 핵심기술 ABCDE로 정하고 전사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민은행 IT그룹에서는 ▲신기술 검증과 연구개발 전담조직인 ‘IT기술혁신센터’ 설립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공동으로 ‘대학생 해커톤ICT 공모전’ 개최 ▲계좌기반 Digital 간편결제 플랫폼 ‘STARGATE’ 구축 등 디지털 시대 금융IT의 역할 변화상을 제시하며 IT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대표는 “국민은행은 4차산업 중심 시대에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Digital KB’로의 체질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SK㈜ C&C와의 협약을 통해 사회적 가치 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는 Digital Tech 기반 사업과 서비스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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