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제13호 태풍 링링 대비 특별점검·비상대응 실시
SR, 제13호 태풍 링링 대비 특별점검·비상대응 실시
  • 복현명
  • 승인 2019.09.0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태명(가운데) SR 대표이사가 지난 4월 율현터널 수직구 특별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SR
권태명(가운데) SR 대표이사가 지난 4월 율현터널 수직구 특별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SR

[스마트경제]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인 SR의 권태명 사장은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해 우리나라 전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 5일 대처상황을 점검하고 태풍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을 지시했다.

이에 SR은 각 소속별로 보유하고 있는 태풍피해 복구장비, 자재의 비축상황을 점검하고 5일과 6일 양일간 저지대 침수, 토사유실 우려 등 안전 취약 지역에 대한 특별점검 활동을 실시한다.

또 비상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태풍이 한반도를 완전히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되는 8일 오전까지 자체 비상근무 계획을 수립해 운영한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제13호 태풍 링링은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돼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를 대비해 조기에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한다”며 “태풍에도 한 치의 흔들림 없는 안전한 고속철도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R 운전취급규정에 따르면 풍속 30m/sec 이상 40m/sec 미만일 경우 170km/h, 풍속 45m/sec 미만일 경우 90km/h 이하로 고속열차 속도를 제한하고 풍속 45m/sec 이상일 경우에는 고속열차 운행을 보류하거나 중지하게 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