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드러플 역세권 입지해 쾌속 교통망 누리는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해 쾌속 교통망 누리는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
  • 김정민
  • 승인 2019.09.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역 여울시티 1,2차 투시도

[스마트경제] 최근 투자자들의 발길이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 등에 집중되고 있다. 정부가 주택시장에 강력한 규제를 시행 중으로, 주택 투자에 상당한 제약이 따르기 때문이다. 

투자자들 사이에 인기가 좋은 상품은 단연 광역 교통망이 확보된 곳이다. 주변 도시를 비롯해 전국 각지를 쾌속 이동할 수 있어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상업시설을 향한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뜨거운 이유다. 동탄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의 중심에 들어서는 단지로, 쿼드러플 역세권을 품어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난달 분양 홍보관을 개관, 현재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을 절찬리 분양 중이다. 

사업지에서 단 4분거리에 GTX(예정), SRT, 복합환승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동탄역 환승센터 출입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3분 거리에는 2020년 착공이 예정된 인덕원역(예정) 출입구가 자리하게 된다. 2023년 완공을 예정한 GTX가 개통될 경우 삼성역부터 동탄역까지 이동 시간이 대폭 감소돼 20분대에 강남권 출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수서~부산을 연결하는 SRT도 단지 가까이 지난다. 직행 열차를 이용할 경우, 수서부터 동탄까지 15분대, 동탄에서 부산까지 2시간 10분대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트램 1, 2호선도 개통을 예정한 상황이며, 2020년에는 인덕원선 착공이 예정돼있다.

대중교통망을 비롯해 우수한 교통망도 확보된다. 기흥IC와 동탄IC, 동탄JC가 2km 내에 자리해 서울~분당~수지~광교신도시를 하나로 잇는 경부고속도로게 빠르게 연결된다. 이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의 최대 수혜지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사업지에 복합 환승센터 보행축과 동탄역 공원 지하주차장이 바로 연결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다양한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며, 서울 강남을 비롯한 타 지역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가까운 동탄 JC를 이용하면 제2외곽순환도로(예정)에 빠른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가 동탄2신도시 중심에 입지할 예정으로, 광역버스 등 주변을 지나는 각종 대중교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 남부 최대신도시인 동탄에 건립되는 동탄역 여울시티1, 2차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일반상업용지에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오피스텔 2개동(총 400실)과 근린상가 84실을 선보인다.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단지가 자리해 동탄역 일대에 들어선 상업시설과 복합업무, 유통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 시설, 근린생활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까운 오산 세교신도시에도 빠르게 연결된다. 

이마트 동탄점, 홈플러스 화성동탄점 및 코스트코 공세점 등 편의를 해결하기 좋은 대규모 쇼핑 시설이 단지 주변에 다양해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할 수 있다. 2km 내에는 동탄 프리미엄 아울렛도 자리해 있다. 

사업지 바로 옆에 30만㎡ 규모의 여울공원이 위치한 공세권 아파트로, 쾌적한 환경도 기대된다. 여울공원 조망권을 확보한 것도 장점이다. 동탄역 근린공원도 가깝다. 향후 조성 예정인 복합환승센터 지상광장이 완성될 경우, 3개의 공원이 단지 주변에 자리하게 된다. 동탄호수공원도 근거리에 들어서 있다. 단지 가까이에는 치동천도 흐른다. 골프 시설(리베라CC, 기흥CC)도 인접해 여가를 보내기도 좋은 아파트다. 

풍부한 임대수요를 품어 투자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에 입주해있는 대기업과 주요 업무시설을 비롯해 동탄테크노밸리,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인접한 대규모 산업단지를 통해 47만명 이상의 잠재수요가 예상된다. 

분양에 나선 상업시설도 투자가치가 높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예정) 사업 진행에 따라 동탄 일원의 주요 업무시설 및 상업시설을 연결하는 150만㎡의 메인 스트림 형성이 예고된다. 호텔, 컨벤션센터 건립 예정 부지 및 롯데백화점 및 진입광장의 언더그라운드몰까지 여울시티 상권이 이어지면서 이에 따른 톡톡한 수혜도 예측된다. 주변 수요도 든든하다. 가까운 반도유보라 단지에만 총 2,500여세대가 거주 중이다. 인근 산업단지 및 광역 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상주하는 수요도 배후수요로 확보된다. 한편, 동탄역 여울시티1, 2차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 분양 홍보관은 분양홍보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4944, 모란프라임타워 (모란역 5번 출구 도보 3분)에 마련돼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