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목으로 통하라, 주요 거점으로 통하는 탕정역 지웰시티몰
길목으로 통하라, 주요 거점으로 통하는 탕정역 지웰시티몰
  • 김정민
  • 승인 2019.09.1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최근 상가시장에서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 등으로 연결되는 길목에 입지한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길목상권이란 지역 내 주요 교통시설과 주거지를 연결하는 길목에 형성된 상권을 일컫는다. 길목상권은 유동인구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접근성과 가시성이 좋아 이들을 고정고객으로 확보하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길목상권에 위치한 상가의 경우유동인구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보니 월 매출액 높게 형성돼 있다. 소상공인상권정보시스템 자료를 보면, 지하철 5호선 고덕역 상권의지난해 하반기 월평균 매출가는 5593만원으로 강동구 평균(3630만원)의 약 1.5배에 달하는 수치다. 고덕역 상권은 아파트 밀집지역과 지하철역 사이에 자리잡고 있는 대표적인 길목상권으로 꼽힌다. 

이렇다 보니 분양시장에서도 길목상권 내 위치한 상가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대우건설이 지난 1월 부천시 중동에서 분양한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 단지 내 상가시설은 평균 20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됐다. 이 상가는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에서 주거지역으로 통하는 길목 초입에 입지해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길목상권 내 자리잡은 상업시설이 공급될 예정에 있어 관심이 높다. (주)신영의 계열사인 신영시티디벨로퍼(주)가 오는 10월 충남 아산신도시 탕정지구 2-C1•C2블록에서 선보이는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탕정역 지웰시티몰’이 공급된다. 지상 1층~3층, 연면적 2만 4435㎡ 규모로 이뤄진다. 

탕정역 지웰시티몰은 탕정지구 초입의 관문형 상가로 탕정역에서 주거지역 및 근린공원으로 이동하는 동선에 위치해 있어, 고정고객과 같은 유동인구를 쉽게 흡수할 수 있다. 특히 탕정지구 보행로 역할을 하는 2-C1블록과 2-C2블록 사이, 약 200m 길이의 근린공원으로 상업시설이 집중돼 있어 유동인구를 독점적으로 확보하는데 유리하다.

아울러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아파트 1521가구의 고정수요뿐만 아니라 반경 1.5km 이내에 탕정지구, 배방지구 등 약 4만 7000여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반경 약 4㎞거리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2캠퍼스, 코닝정밀소재 등이 입주해있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가 있고, 아산디스플레이시티2 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탕정 일반산업단지 등도 조성 예정에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탕정역 지웰시티몰은 우수한 입지를 갖춰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 전철1호선 탕정역(예정, 가칭)이 걸어서 약 3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상업시설이다. 아울러 북측 맞은 편에는 탕정지구 중심상업지역이, 남측 맞은 편에는 약 5만 6200㎡ 규모의 근린공원(예정)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13번지에서 오는 10월 오픈 계획중이며, 사업지 완공은 2022년 1월 예정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