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성신인권센터 개소식·인권강연회 개최
성신여대, 성신인권센터 개소식·인권강연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9.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구성원의 인권보호와 공동체 회복을 위한 노력 박차
양보경(오른쪽 다섯 번째) 성신여자대학교 총장이 성신인권센터 개소식과 인권강연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신여대.
양보경(오른쪽 다섯 번째) 성신여자대학교 총장이 성신인권센터 개소식과 인권강연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신여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성신여자대학교가 18일 수정캠퍼스 성신별관과 성신관 강당에서 성신인권센터 개소식과 인권강연회를 개최했다.

성신인권센터는 ▲구성원의 인권 보호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실현 ▲공동체 회복을 위해 지난 5월 1일 설립됐다. 기존 성폭력상담실을 흡수통합한 인권상담소와 학생생활상담소를 산하에 두는 총장 직속기구로 발족했고 초대 센터장으로 현경실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교수가 위촉됐다.

성신인권센터의 산하기구로서 인권상담소는 학내 구성원에 대한 인권침해와 불평등, 성희롱, 성폭력 등 권익침해행위·고충민원의 상담, 조사, 피해자 구제, 예방교육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학생생활상담소는 인권침해·성폭력 피해학생에 대한 심리 상담을 지원하게 된다.

인권센터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인권 친화적 대학문화 활성화를 위한 인권강연회도 실시됐다. 강연은 홍완식 건국대학교 인권센터장 교수가 ‘대학 내 인권센터의 나아갈 방향’이라는 주제로, 권남인 인권전문 변호사가 ‘여성인권(성희롱·성폭력 사건을 바라보는 변화된 시각의 필요성)’을 주제로 각각 특강을 진행했다.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은 “이번 인권센터 개소를 계기로 학생과 학내구성원들의 인권증진을 위해 힘쓰고 전 구성원 모두가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학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