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오는 24일 창업대전 개최
숭실대, 오는 24일 창업대전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09.23 17: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학교가 오는 24일 ‘2019 숭실대학교 창업대전’을 개최한다. 사진=숭실대.
숭실대학교가 오는 24일 ‘2019 숭실대학교 창업대전’을 개최한다. 사진=숭실대.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숭실대학교가 오는 24일 ‘2019 숭실대학교 창업대전’을 개최한다.

숭실대와 동작구청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숭실대 신정문,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창업기업박람회 개회식, 유명 CEO 특강 ▲창업 적성검사 ▲4차 산업 체험부스 ▲창업상담 ▲창업OX퀴즈 ▲스타트업 펌프 창업경진대회와 S.E.T.A 챌린지 발표, 시상식 ▲창업 네트워킹 파티 ▲기술이전 설명회, 스타트업 잡페어 ▲숭실 가을 발명학교(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특히 이번 창업대전은 입주기업이나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을 초청해 창업기업 박람회를 개최해 제품 홍보와 판매, 제품 보완사항 점검 등을 통해 판로 개척, 시장반응 조사를 가능하게 했다.

또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황희승 잡플래닛 대표가 ‘창업과 지원 사이’라는 주제로 창업특강을 한다. 취준생, 직장인을 위한 소셜미디어 기업 리뷰 사이트 ‘잡플래닛’의 성공스토리를 공개한다. 

최자영 숭실대 창업지원단장은 “서울 동작지역 창업축제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창업대전은 선배기업과 후배기업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창업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창업기업 박람회와 기술이전 설명회, 특강을 통해 창업기업의 마케팅, 판로 개척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선도대학 숭실대는 앞으로도 동작구 창업 거점역할을 강화하며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미래 창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lue 2019-09-24 11:17:40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에서도 대학생 대상으로 무료 창업지원해주고 있던데요.
같이 알아보면 창업준비생분들 도움받을 수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