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목소리를 내라”…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성료
“청년의 목소리를 내라”…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성료
  • 정희채
  • 승인 2019.09.2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근영 회장 “20대 국회에서 청년의 날 법정기념일 제정되길”
나경원 원내대표 “청년들의 권리와 자유 위해 목소리 내고 행동하라”
지난 21일 오후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에서 크리에이터들이 ‘2019 대한민국을 빛낸 크리에이터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지난 21일 오후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에서 크리에이터들이 ‘2019 대한민국을 빛낸 크리에이터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스마트경제] 언론5단체 중 하나인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공동주최한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이하 청년의 날) 축제가 지난 21일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청년 5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들이 주축이 되어 개최하는 행사로서 20대 국회에서 청년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통일염원 평화시대 토크콘서트 △청년주거 토크콘서트 △2019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 시상식 △2019 대한민국을 빛낸 크리에이터 시상식 △2019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 △2019 사회공헌공로대상 시상식 △해외청년퀴즈대회 △플래쉬몹 △청년의날 페스티벌 등으로 진행됐다.

이근영 인신협 회장은 개회사에서 “대한민국 청년들이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어떤 미래를 원하는지 기성세대에게 크게 소리치라”며 “청년들이 질문하지 않으면 아무도 청년을 위해 이야기하지 않고, 청년들이 요구하지 않으면 아무도 청년을 위한 미래를 만들어 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20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청년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해 국민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을 생각하는 날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며 “청년의 목소리를 세상에 드러내는데 한국인터넷신문협회도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 세대에게 더 좋은 나라를 물려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청년들이 더 많은 권리와 자유를 위해 목소리를 내주고 행동하면 청년들에게 더 좋은 세상과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유승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선동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성찬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현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신보라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이종명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함진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광수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