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한정판에서 상시 판매 제품으로 포카칩 2종 정식 출시
오리온, 한정판에서 상시 판매 제품으로 포카칩 2종 정식 출시
  • 정희채
  • 승인 2019.10.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한정판 완판, 인기 힘입어 ‘구운마늘맛’, ‘땡초간장소스맛’ 정식 출시 결정
서양 원조 과자 감자칩에 가장 한국적인 맛 더해… ‘국민스낵’ 명성 이어갈 것
오리온 ‘포카칩 구운마늘맛,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 2종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 ‘포카칩 구운마늘맛,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 2종 이미지. 사진=오리온

 

[스마트경제] 오리온은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포카칩 구운마늘맛’,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 2종을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 출시한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3종’은 9월까지 누적판매량 270만 봉, 매출액으로는 30억 원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완판됐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식재료를 더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고루 사랑을 받았다.

오리온은 공식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상시 제품으로 출시해 주세요”, “계속 먹고 싶어요” 등 소비자들의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지자 가장 반응이 좋았던 ‘포카칩 구운마늘맛’과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을 정식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정식 출시되는 포카칩 2종은 ‘한국인의 맛’을 콘셉트로 대표적인 서양 원조 과자인 감자칩에 한국인의 밥상에 가장 많이 올라오는 마늘, 고추 등의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 감자의 고소함에 각각 은은한 마늘 풍미와 청양고추를 넣은 간장소스의 중독적인 맵단짠(맵고 달고 짠)맛이 어우러졌다.

1988년 출시된 포카칩은 생감자를 그대로 썰어서 만든 오리온의 간판 스낵으로 지난 17년 동안 생감자스낵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국내 누적매출액 1조4000억원, 누적판매량 17억 봉지를 돌파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한국인의 맛’ 포카칩에 대한 예상치 못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정식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며 “기존 오리지널, 어니언맛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며 ‘국민스낵’ 명성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