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빙, ‘KCON 2019 THAILAND’ 참여…K디저트 문화 선보여
설빙, ‘KCON 2019 THAILAND’ 참여…K디저트 문화 선보여
  • 정희채
  • 승인 2019.10.0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8~29일 태국 방콕 현지에서 열린 ‘케이콘(KCON 2019 THAILAND)’ 참여
글로벌 한류 플랫폼 케이콘에서 코리안 디저트 카페로서 K푸드 알려
CJ ENM과 케이콘 전용 매장으로 설빙 아속점 리뉴얼
매장 리뉴얼과 더불어 케이콘 세트메뉴 6종 선보여
지난달 28~29일 열린 방콕 ‘케이콘(KCON 2019 THAILAND)’에 맞춰 팝업 카페로 새 단장한 설빙 아속점 모습. 사진=설빙
지난달 28~29일 열린 방콕 ‘케이콘(KCON 2019 THAILAND)’에 맞춰 팝업 카페로 새 단장한 설빙 아속점 모습. 사진=설빙

 

[스마트경제] 한류스타, K팝, K뷰티, K푸드 등 K컬처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가운데 설빙이 글로벌 한류 플랫폼 ‘케이콘’에 참석해 K디저트의 우수성을 알렸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간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와 임팩트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KCON2019THAILAND(이하 ‘케이콘’)’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케이콘은 CJ ENM이 주최하는 한류 문화 행사로 2012년 이래 8년 간 K-라이프스타일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미주, 중남미, 유럽, 중동, 아시아, 동남아, 오세아니아 등에서 개최됐다. 한류 스타 공연은 물론 음식과 언어 등 한국 문화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재까지 누적 관객이 110만명을 돌파했다.

설빙은 첫 동남아 진출국이기도 한 태국에서의 케이콘을 위해 CJ ENM과 태국 1호점 아속점을 케이콘 맞춤 매장으로 리뉴얼 하고 코리안 디저트 카페로서 K디저트를 선보였다. 또 매장 내부를 케이콘에 참석하는 아티스트들의 싸인 앨범과 사진, 포토카드 등으로 꾸며 굿즈샵을 방불케 했다. 매장 진입 계단부터 한쪽 벽면에 일렬로 진열된 아티스트의 사진은 팬들을 설레게 했다.

더불어 설빙은 케이콘 세트메뉴 6종을 출시했다. ‘망고치즈설빙’, ‘프리미엄딸기설빙’, ‘티라미수설빙’, ‘딸기블루베리 팬케이크’, ‘사발식혜’ 등 인기 메뉴에 케이콘을 상징하는 ‘K’ 디자인 데코픽을 꽂아 제공하고 출연 아티스트 굿즈도 증정했다. 설빙의 특별한 팝업 카페는 오는 13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한편 이번 케이콘에는 스페셜 MC를 맡은 2PM 닉쿤과 더불어 갓세븐, 골든 차일드, 김재환, 네이처, 더 보이즈, 베리베리, 벤티드, 보이스토리, 아이즈원, 에버글로우, 에이티즈, 엑스원, (여자)아이들, 원어스, 있지(ITZY), 스트레이 키즈, 청하, AB6IX가 참석해 무대를 꾸며 태국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케이콘이 태국에서 열린 만큼, 설빙 아속점을 케이콘 맞춤 팝업 카페로 꾸몄다. 케이콘 관람객의 67%가 24세 이하 젊은 팬인 점도 설빙의 주요 고객층과 맞닿아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K컬처를 사랑하는 세계인에게 한국의 디저트 문화를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