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팔당도로 수주
동부건설,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팔당도로 수주
  • 이동욱
  • 승인 2019.10.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조성공사' 예상도. 사진=동부건설 제공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조성공사' 예상도. 사진=동부건설 제공

[스마트경제] 동부건설은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조성공사'와 '팔당대교~와부 도로공사' 2건을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조성공사는 금호건설과 컨소시엄을, 팔당대교~와부 도로공사는 신성건설, 우미토건과 컨소시엄을 맺어 수주에 성공했다.

동부건설 지분은 각각 총 공사비 830억원 가운데 504억원(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499억원 중 398억원(팔당대교~와부 도로)이다.

서울 올림픽 기념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발주한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공사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대로 424 올림픽회관을 증축·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4개월이다.

크게 업무시설 공간, 기념관, 청소년 수련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업무시설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각종 경기단체 등 스포츠 행정기관이 들어서게 된다. 더불어 청소년 육성을 위한 체육·문화활동 시설과 교육 체험 공간, 숙박시설, 스포츠 관련 국내·외 각종 회의 개최시 회의 공간으로도 활용된다.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이 발주한 팔당대교~와부 도로공사는 경기 하남시 창우동과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를 연결하는 공사이며, 총 길이는 5.1㎞다.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해당 구간의 도로와 1772m 높이의 교량 7개소, 교차로 5개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84개월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