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S&D, 대구 ‘범어자이엘라’ 11월 분양
자이S&D, 대구 ‘범어자이엘라’ 11월 분양
  • 이동욱
  • 승인 2019.10.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8층~지상 34층, 전용 84㎡ 단일면적 총 192실 규모
‘범어자이엘라‘ 투시도. 사진=자이S&D 제공
‘범어자이엘라‘ 투시도. 사진=자이S&D 제공

[스마트경제]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브랜드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자이S&D는 오는 11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2-11 일대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범어자이엘라‘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8층~지상 34층, 전용 84㎡ 단일면적 총 192실 규모로 이뤄졌다. 타입별로 살펴보면 △84㎡A 64실 △84㎡B 64실 △84㎡C 64실 등 중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으로 구성된다.

‘범어자이엘라‘는 범어에 처음 선보이는 자이엘라 단지이다. 자이엘라는 GS건설의 명품아파트 ‘자이’에 찬란하게 빛나는 뜻의 ‘엘라’를 결합한 브랜드로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소형 명품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고품격 주거단지로 범어자이엘라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단지는 대구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도보 약 10분거리에 있으며, KTX, SRT, 고속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도 반경 약 1.5㎞ 거리에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대구 동서와 남북을 연결하는 국채보상로와 동대구로와도 인접해 있어 차량 이동이 수월하고, 인근의 경부고속도로 동대구IC와 신천대로 등을 통해 타지역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대구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12.4㎞ 구간의 모노레일 ‘엑스코선’이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중에 있어, 이 노선이 확정될 경우 범어역은 환승역으로 개통될 예정이다.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에서 가장 학구열이 높은 범어동에 위치한 만큼 명문 학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범어동에서 흔치 않은 도보 약 1분거리에 동천초가 있는 것을 비롯해 청구중, 청구고, 중앙중, 중앙고, 대구여고, 경신고, 대구과학고 등 대구 명문 학군으로 통학이 가능하고, 수성구청역 주변의 명문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신세계백화점(대구점), 이마트(만촌점), 홈플러스(수성점), 수성구청, 범어역 상권 등이 있다. 도보권에 도심 속 숲길인 ‘야시골공원’(옛 시민근린공원)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단지에서 도보 약 5분거리에 있는 1만8800여㎡ 규모의 대구 MBC 사옥 부지에는 대구지역 고급 주상복합시설이 들어선다. 지난 6월 GS리테일과 하나금융투자, 모아종합건설은 대구 MBC와 사옥 부지 매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커뮤니티의 경우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며 루프탑에서 탁 트인 야경 조망이 가능한 옥상캠핑장이 설치돼 단지 내에서도 여가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견본주택은 MBC네거리 인근 대구시 동구 신천동 300-14에 오는 11월 오픈할 예정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