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타PC방, 예비 창업자 위한 프로모션 연장으로 주목… “PC방창업비용 부담↓”
피에스타PC방, 예비 창업자 위한 프로모션 연장으로 주목… “PC방창업비용 부담↓”
  • 김정민
  • 승인 2019.10.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이는 계속되는 고용 불안으로 꾸준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업종 진출을 희망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하지만 창업은 쉽게 생각해서는 안되는 분야다. 충분한 준비 없이 섣불리 도전했다가 실패의 쓴맛을 본 이들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초기 투자 비용이 큰 만큼, 일정 기간 내 수익을 내지 못할 경우 가게 운영에 지장이 초래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도 이러한 예비 창업자들의 부담을 인지하고, 다양한 혜택으로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피에스타PC방’은 지난달 예비 창업자를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해당 프로모션을 연장 진행할 계획이다.

이 프로모션은 PC방사양이 중요해지고 있는 현 추세에 발맞춰 창업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피에스타PC방은 예비 창업자의 대출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신한은행, 우리은행 대출 시 1년간 이자를 지원한다. 또한 RTX2080를 10% 무상 업그레이드를 통해 원활한 PC방 환경 조성을 돕는다. 

2차 추가 발생비는 없으며, 이를 통해 피시방창업비용의 부담을 줄일 뿐 아니라, 피시방창업 과정의 거품을 없애고 있다. 견적서를 공개해 투명한 창업 과정을 보장함으로써 본사와 창업주 간의 두터운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가맹 관리에도 체계적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피에스타PC방은 ‘112 Daily 가맹 관리’로 오픈 후 1개월 밀착 관리, 주 1회 이상 해피콜 관리, 연 2회 이상 방문 관리 등을 비롯해 실시간 메시지를 통해 본사와 점주 간 원활한 소통을 진행 중이다. 

관계자는 “자사는 ‘눈 가리고 아웅’식의 이벤트가 아니라 예비 창업자의 편의를 보장하고, 부담을 낮추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PC방창업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피에스타PC방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예비 창업자의 궁금증 해소 및 PC방창업의 성공 비법부터 운영 노하우까지 공유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피에스타PC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