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팬클럽 아미가 한글날을 즐기는 방법 #방탄때문에_한글배웠다
방탄소년단(BTS) 팬클럽 아미가 한글날을 즐기는 방법 #방탄때문에_한글배웠다
  • 스마트경제
  • 승인 2019.10.0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트위터-인터넷 커뮤니티
사진=트위터-인터넷 커뮤니티

[스마트경제] 방탄소년단(BTS) 팬클럽 아미의 특별한 한글날 즐기기 문화가 눈길을 끈다.

현재 글로벌 SNS 서비스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에는 ‘#방탄때문에_한글배웠다’ 라는 메시지가 올라와 있다. 

이는 국미(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이 방탄소년단(BTS) 노래들을 한글로 써보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달고 있는 해시태그다. 이 해시태그는 국내에서만 6만 5천 트윗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전세계 아미들은 방탄소년단(BTS) 노래의 가사 중 일부를 직접 쓰는 것으로 한국의 주요 기념일인 한글날을 기념하고 있다.

한국 아미뿐만 아니라 해외 아미들도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 이 이벤트를 특별하게 만드는 대목. ‘높은 문화의 힘’이 왜 중요한지 실감하게 만드는 순간이 아니라 할 수 없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펼쳐지는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앞두고 있다.

이에 브이라이브 플러스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10월 12일 새벽 1시 30분부터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 위치한 ‘킹 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단독 생중계한다.

사우디아라비아 역사상 대규모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킹 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콘서트를 진행하는 해외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다. 이에 또 한번 써 내려갈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역사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사우디아라비아 ‘킹 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콘서트는 실황 생중계와 다시보기 VOD가 제공될 예정이며, VLIVE의 PC 웹사이트, 모바일 V앱(브이앱)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경제 뉴스편집팀 press@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