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오는 15일 HRD-DAY 개최
코리아텍, 오는 15일 HRD-DAY 개최
  • 복현명
  • 승인 2019.10.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오는 15일 교내 대강당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HRD-DAY’를 개최한다. 사진=코리아텍.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경. 사진=코리아텍.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은 오는 15일 교내 대강당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HRD-DAY’를 개최한다.

코리아텍 대학혁신사업단이 HRD학과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HRD(인적자원개발. Human Resource Development) 전문가의 직업세계를 탐구하고 코리아텍 HRD 부전공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1부 ‘학습리더·실천공학기술자’에서는 ‘내 삶의 학습리더 되기‘란 주제로 참가자들과 사회자간 토크쇼가 진행되며 2부 ’인적자원개발 전문가‘에서는 옥광희 칼자이스코리아 상무가 ’인적자원개발전문가와 미래비전‘을 소승욱 DSME부서장(수석)이 ’기업현장교사와 미래비전‘을 주제로 각각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3부 ‘HRD 취업진로’에서는 ‘직업훈련기관 현황과 진출방안 안내’와 ‘코리아텍 HRD대학원 소개’가, 4부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에서는 박종길 HRD학과 교수가 ‘우리대학의 정체성’에 관한 특강을 진행하며 이어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의 미래’를 주제로 한 토크쇼에서는 HRD학과의 윤관식 교수, 이제경 교수, 코리아텍 졸업생인 전병칠 다산에듀 대표이사, 송민규 스타훈련교사, 홍명화 일산에르모소직업전문학교 원장이 참여한다. 마지막 5부인 ‘HRD 완전정복’에서는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전 골든벨’ 행사가 펼쳐진다.

코리아텍의 HRD부전공제는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로서 기업체나 직업훈련기관에서 재직자나 구직자를 가르칠 수 있는 학습리더역량을 길러주는 교과목을 체계화한 것으로 2014년 학제변경을 통해 ‘HRD부전공’(16학점)을 모든 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