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 18일 분양
KCC건설,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 18일 분양
  • 이동욱
  • 승인 2019.10.1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15층, 총 366가구 규모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 투시도. 사진=KCC건설 제공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 투시도. 사진=KCC건설 제공

[스마트경제] KCC건설은 오는 18일 동작1구역 주택 재건축을 통해 공급하는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앞서 올해 서울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는 이수 지역에 공급되는 후속단지로서 일찌감치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아온 바 있다. KCC건설이 공급하는 이번 단지 역시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상품성,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만큼 또 한 번의 청약 흥행이 예견된다.

KCC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2812만원선에 책정돼 전용 84㎡ 타입의 경우 약 9억원 선에 형성돼 있다. 지난해 인근 지역에 입주한 단지의 같은 면적이 최근 13억원 이상의 가격에 실거래된 것과 비교하면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평이다.

이 단지는 오는 22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수) 1순위 해당지역, 24일(목) 1순위 기타지역, 25일(금) 2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이어 31일(목) 당첨자 발표 이후 11월 12~14일(화~목) 정당계약 순으로 남은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는 지하 2층~지상 15층, 총 366가구 규모로 이 중 18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타입에 따라 ▲59㎡(A, B타입) 88가구 ▲74㎡ 14가구 ▲75㎡ 23가구 ▲84㎡(A, B, C타입) 241가구로, 전 세대가 실속 있는 중소형 위주의 평면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강남권에서는 보기 드물게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한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이 단지는 기입주한 ‘이수교 KCC스위첸’과 바로 인접해 있는 만큼 ‘스위첸’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고품질 마감재와 우수한 평면설계로 잘 알려진 KCC건설의 브랜드 프리미엄도 이 단지의 가치를 높이는 데에 한 몫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는 뛰어난 입지여건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이 단지는 강남에서는 보기 드물게 숲세권, 학세권, 교통환경 등의 각종 인프라 시설과 바로 인접해 있다.

우선 이 단지는 여의도와 강남을 잇는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서울 어디로든 접근이 편리하며, 지하철 4, 7, 9호선이 지나는 동작역과 이수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우수한 교통환경이 돋보인다. 또한 단지 반경 500m 이내에 초, 중, 고등학교가 모두 위치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축구장 200개 크기 규모의 대규모 녹지와도 바로 맞붙어 있어 서울에서 보기 드문 ‘숲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한강과 인접한 단지인 만큼 반포천 수변공원과도 가까워 한층 쾌적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가 들어서는 이수 지역은 바로 인근의 방배 생활권과 함께 다양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향후 브랜드 새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실제로 이 일대는 동작1구역 재건축 단지인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를 포함해 현재 총 14개 단지, 1만여 세대 규모의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한 지역 내에 새 아파트의 대규모 공급이 어려운 서울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다양한 정비사업이 대거 진행 중인 이 지역의 가치는 특히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이다.

KCC건설 분양 관계자는 "지난 여름 이미 한차례 뜨겁게 달아오른 이수 지역의 후속 분양 단지인 만큼 많은 수요자들이 일찍부터 관심을 보내주셨다”며 “특히 KCC건설만의 특화 설계에 뛰어난 생활환경까지 돋보이는 이 단지는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갖춰 이 지역의 청약 열풍을 또 한 번 이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단지가 들어서는 동작구 동작동 97-16에 마련됐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