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샤브샤브 맛집 홍대스앤샤 일산가로수길점, 핫플레이스로 주목
일산 샤브샤브 맛집 홍대스앤샤 일산가로수길점, 핫플레이스로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10.1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경기 고양시 일산가로수길이 핫플레이스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유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유러피언 스타일의 감각적인 건물 디자인, 다채로운 쇼핑몰 등 즐길거리가 가득해 커플데이트 장소 및 가족나들이명소로 각광 받는 것이다. 아울러 대표적인 일산가로수길맛집 등도 즐비하여 신흥 명소로 주목 받고 있다.

일산 맛집 홍대스앤샤 일산가로수길점의 스앤샤는 '스시앤드샤브샤브'의 줄임말이다. 특화된 레시피를 적용한 샤브샤브 전문점이다. 명소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홍대본점의 꽃샤브샤브 별미를 고스란히 즐길 수 있는 일산 맛집으로 사시사철 방문객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실제로 꽃샤브샤브 맛을 취재하기 위해 KBS 생생정보통, MBN 생생정보마당, SBS 생방송투데이 등 방송 3사에서 집중 조명을 하기도 했다. 홍대스앤샤 일산가로수길점의 꽃샤브샤브는 '밀푀유나베'라는 공식 명칭으로 불린다. 밀푀유나베는 겉으로 볼 때 기존 샤브샤브 메뉴와 큰 차이가 없다. 육수에 고기, 야채, 해산물 등 각종 재료를 넣어 먹는 방식은 동일하다. 또한 면과 야채죽까지 즐길 수 있다. 

다만 일본 전통 조리 방법인 '요비도모시' 기법을 활용한 것이 두드러진 특징이다. 요비도모시는 우리 말로 '불러서 되돌렸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즉, 하나의 맛을 우려내기 위하여 세 개의 가마를 사용해 육수를 순환시켰다는 의미다. 장시간 팔팔 끓여 우린 덕분에 시원하고 깊은 맛이 부각된다. 이는 밀푀유나베 맛의 간판 격이라 할 수 있다.

밀푀유나베를 중심으로 한 세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밀푀유나베를 다 먹은 후 국물만 남긴 채 남은 건더기를 옮긴 다음 샐러드바에서 육수를 채우면 가마보코우동, 해물짬뽕, 즉석떡볶이, 양지쌀국수 중 1개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이어 야채죽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야채죽은 약불로 볶아 누룽지처럼 만들어 구수한 맛이 돋보이는 메뉴다.

홍대스앤샤 일산가로수길점 방문 시 스시 메뉴를 추가해 푸짐한 한 상 차림 구조를 체험할 수 있다. 편백나무틀에 육회초밥, 갈비초밥 등을 제공하여 푸짐한 한상차림을 완성하는 것이다. 육회초밥 위에 와사비, 피클, 무우말랭이 등을 얹어 먹으면 색다른 맛을 체험할 수 있다. 밀푀유나베 코스 주문 시 초밥 가격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이 모든 음식을 4~5만원 선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도 포인트다.

관계자는 "홍대스앤샤 일산가로수길점의 경쟁력은 다양한 면 요리에 기인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 대표 간식거리 떡볶이부터 양지쌀국수, 수제오뎅우동, 심지어 해물짬뽕까지 기존 샤브샤브 전문점에서 보지 못한 구성을 갖춰 SNS 등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2시간 삶은 양지쌀국수와 수제 오뎅이 들어간 우동, 푸짐한 해산물이 가득 담긴 짬뽕은 전문점 수준으로 제공되어 샤브샤브 뿐 아니라 다양한 별미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