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산, 그라스울 생산라인 증설 투자 결정
벽산, 그라스울 생산라인 증설 투자 결정
  • 이동욱
  • 승인 2019.10.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공장 그라스울 2호기 생산라인 증설

[스마트경제] 종합건축자재기업 벽산이 최근 그라스울 생산라인 증설을 결정해 무기단열재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벽산은 최근 여주공장에 그라스울 2호기 생산라인 증설 투자를 결정하고 지난해 익산공장 그라스울 2호기 생산설비 확충에 이어 또다시 무기단열재 제품 생산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벽산은 익산공장 1호, 2호 생산라인 6만톤을 비롯해 여주공장에서 2만톤의 제품 생산이 가능해져 연간 8만톤까지 그라스울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특히 이번에 증설되는 여주공장 2호기는 건축, 산업, 조선용의 특수용도 제품까지 생산될 예정이어서 벽산의 고효율 친환경 제품 라인이 한층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투자 이후에도 벽산은 익산공장의 그라스울 생산라인 3호기 증설도 검토하고 있어 향후 무기단열재 분야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식 벽산 대표이사는 “벽산은 이미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무기단열재시장에서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 전반에 걸친 변화를 빠르게 인식하며 국내 단열재시장의 내일을 보다 적극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벽산의 그라스울은 재활용 유리와 석회석, 규사 등 조성원료를 주요 원재료로 하는 무기질 단열재로 내수성은 물론 불연 및 방화기능까지 갖춰 화재 발생시 인명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Tag
#벽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