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브랜드, 프리미엄 주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브랜드, 프리미엄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10.2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와 차별하기 위해 사용하기 시작한 '브랜드'가 2000년대 들어서 아파트에도 적용되면서, 이제는 아파트 선택 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게 됐다.

실제로 부동산114와 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조사한 '2018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에서 응답자의 92.3%가 아파트 브랜드가 향후 집값 상승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전국 성인남녀 5,049명 대상) 또한 닥터아파트의 '2018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할 요소로 '브랜드'가 37.44로 1순위를 차지하기도 했다.(20세 이상 회원 2,211명 대상)

한 부동산 전문가는 "브랜드 아파트는 신뢰성이 높고 차별화된 특화설계 등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되는 경우가 많다"며 "향후 시세 상승 여력도 높고,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환금성도 좋다"고 장점을 말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어디일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월 빅테이터 분석결과 1위 아파트 브랜드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라고 밝혔다. 2위는 '아이파크', 3위는 '더샵' 순이었다. 이는 2019년 8월 21일부터 2019년 9월 22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778,35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 분석을 한 결과였다.

이렇게 브랜드 아파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안양에 10월에 브랜드평판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 할 예정이라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건설은 오는 10월 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10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 76㎡, 총 303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로 주변 타 단지와 차별화를 둘 전망이다.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구성을 한 데다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일부타입) 등 수납공간도 극대화 해 지역 내에서 압도적인 평면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대형 드레스룸 선택제 및 알파룸을 활용한 와이드 다이닝형 주방 평면 선택제(전용 76㎡, 유상옵션)도 적용한다.

힐스테이트의 하이오티(Hi-oT,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 하이테크의 'H'와 IoT의 합성어) 서비스도 도입된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집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조명과 가전을 키고 끌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주차알림은 물론 외출 시 조명과 가스, 난방 등을 제어 할 수도 있다. 택배 도착도 알려준다. 

청정 시스템도 도입된다. 세대 내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이 설치되고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유상옵션)도 제공 돼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준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60% 이상이 남향 위주의 배치를 했고, 넓은 동간거리로 일조권과 사생활 보호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에는 피트니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지하에 세대창고도 설치해 무겁고 부피가 큰 개인용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100% 지하주차장 조성으로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며, 광폭주차장도 비중이 높아 입주민들의 편리함을 더할 예정이다.또한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을 구성하고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배치한다.

교통도 편리해 1번국도, 경수대로를 이용해 안양 중심권역으로 이동이 쉽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등 주요 도로 이용도 용이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접근이 양호하다. 광역버스,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도 잘 발달돼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으로 안양동초가 있고 임곡중도 가까워,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안심통학 단지다. 양명고, 양명여고, 대림대학교 등이 인근에 있으며 안양시립비산도서관, 평촌학원가도 다니기 편한 우수한 면학분위기가 기대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에서는 단지 옆 비봉산 등산로를 통해 쉽게 비봉산으로 이동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임곡공원, 안양천, 학의천, 비산체육공원 등이 있다. 특히 임곡공원은 개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어 향후 개발 시 공원 내 조경시설과 휴양시설, 운동시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쾌적한 웰빙 생활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112 일대에 마련되며 오늘 10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