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걱정 없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주목
미세먼지 걱정 없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주목
  • 김정민
  • 승인 2019.10.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고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면서 실내체육관을 갖춘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미세먼지나 여름, 겨울 등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365일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3월 현대경제연구원이 발표한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미세먼지로 인해 불편을 호소한 응답자는 전체의 87.2%에 달했다. 특히 미세먼지로 인한 가장 심각한 피해요인으로 ‘건강 악화(59.8%)’와 ‘실외활동 제약(23.5%)’으로 나타났다. 미세먼지가 일상생활에 미친 변화를 묻는 지문에는 ‘실내활동 증가(37.0%)’라는 답변이 가장 많아 미세먼지로 외부활동에 제약을 받으면서 불편을 느낀 수요자가 상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데다 당분간 미세먼지 문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수요자들이 단지 내 실내체육관을 갖춘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미세먼지의 위험을 피해갈 수 있는 것은 물론, 계절과 기온 등에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해서다. 여기에 단지 내 이웃들과 같이 이용할 수 있어 이웃간의 커뮤니티공간으로 활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최근 건설사들은 지금껏 아파트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휘트니스센터나 실내골프장이 아닌 대형 실내 다목적 체육관, 풋살장, 실내농구장, 실내수영장, 실내놀이터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선보이고 추세다.

이러한 단지들은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게 나타났다. 금융결제원 자료를 보면 대우건설이 지난 3월 경기도 수원 고등지구에서 분양한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는 1순위 청약 163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6072명의 청약자가 몰리면서 평균 37.2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커뮤니티 시설에 25m레인 규격의 실내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이 들어선다.

이 가운데 ㈜신영은 11월 1일(금)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테크노폴리스 6블록에서 선보이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의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동 전용 59~99㎡ 총 1148가구로 이뤄졌다. 이 단지는 약 468㎡ 규모의 실내 다목적 체육관이 조성돼 365일 날씨와 상관 없이 쾌적한 실내 운동이 가능하고, 약 530㎡ 규모의 풋살장도 동시에 들어선다.

‘청추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청주테크노폴리스의 중심으로 교통인프라를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우선 단지에서 반경 약 1키로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예정)이 오는 2022년 개통할 예정에 있어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만에 도착이 가능할 전망이다. 청주 내외부를 순환하는 제2,3순환로가 인근에 있어 청주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오창IC도 가까워 타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으로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조성예정인 중심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현대백화점(충청점), 롯데아울렛(청주점), 지웰시티몰, 홈플러스(동청주점), 청주성모병원 등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지난 2016년 12월 신세계 그룹 계열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유통시설용지 3만 9612㎡를 매입해 대형유통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다.

주변 산업단지로 접근성도 좋다. 반경 2.5㎞ 이내에 SK하이닉스 M15공장, LG생활건강 등이 있는 것을 비롯해 LG화학, LS산전, LG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 인근에 있다. 여기에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인 엘지로를 통해 오창과학단지까지 차로 10분대, 제3순환도로를 통해 오송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32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