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 복현명
  • 승인 2019.10.2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 장학생 40명, 노후된 초등학교 벽면을 새롭게 단장
우리금융그룹 사회공헌활동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 동참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생 40명이 서울 신상도초등학교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생 40명이 서울 신상도초등학교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스마트경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6일 서울 동작구 소재 신상도초등학교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에는 지난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장학생 40명이 참여했다. 장학생들은 우리금융그룹에서 전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했다.

장학생들은 오래돼 칠이 벗겨진 학교 담장을 나비, 꽃, 돌고래 등 밝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해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활동을 위해 일러스트 드로잉 강의를 수강하는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위한 사전준비도 철저히 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뿐 아니라 장학생들의 지속적인 교류와 다문화 인식개선 프로젝트 추진, 학술연구 등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 문화, 복지 등의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 차원에서 10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우리은행 등 전 계열사에서 대대적인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는 ‘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