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기념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기념 이벤트 실시
  • 복현명
  • 승인 2019.10.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B하나은행 서울 을지로 본점 전경. 사진=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서울 을지로 본점 전경.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 KEB하나은행은 오는 30일부터 하나은행의 모바일뱅킹앱인 하나원큐에서 타행계좌의 내역 조회는 물론 이체 거래까지 실행할 수 있는 오픈뱅킹서비스를 시범 시행한다.

오픈뱅킹이란 손님 본인의 동의를 전제로 제3자가 손님의 금융데이터를 가져다 쓸 수 있는 금융 결제망을 통칭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손님은 각 은행 별앱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한 은행의 앱을 통해 타행계좌의 내역을 조회하고 이체 거래까지 가능하게 된다.

하나은행은 내달 30일까지 오픈뱅킹 서비스 시범 시행 기념이벤트를 실시한다.

‘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퀴즈에 응모하는 손님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이달말부터 추가로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뱅킹 상에서 이벤트 대상 예금, 적금, 펀드를 가입한 손님 중 ‘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오픈뱅킹을 등록한 손님에게 추첨을 통해 1등 1명 100만 하나머니 적립, 2등 2명, 5만 하나머니 적립, 3등 3명 3만 하나머니 적립, 4등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1인 1매)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머니는 금융권 최초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의 포인트로 현금과 동일한 결제수단이며 ATM에서 출금도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손님들이 당행의 모바일앱인 하나원큐에서 타행의 계좌 정보를 조회 하고 이체까지 할 수 있는 오픈뱅킹의 시행을 환영한다”며 “차별화된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오픈뱅킹 전용상품 개발,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